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하루 귤 몇 개 까지 먹어야 할 까? 효능 부작용

by 큐리블링 2024. 1. 24.
반응형

귤의 계절 겨울이 왔습니다.

따뜻한 이불 속에서 귤 하나하나 까먹으면 바로 소확행이죠.

겨울에 한 박스 사다 놓고 손톱이 노래질 정도로 먹으면 그렇게 좋을 수가 없습니다.

귤에 비타민이 많다는대 많이 먹어도 될까요? 귤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귤 효능

- 면역력 강화 : 모두 아시다 시피 귤은 구연산과 비타민C가 굉장히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스트레스로 부터 우리의 멘탈을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가 있었군요!) 감기에 걸리거나 예방에도 좋고 요즘같이 코로나가 유행할 때 귤 챙겨먹어야 겠어요~^^

- 혈관 건강 : 혹시 귤 드실 때 흰 줄이 쓰다고 떼고 드시는 분들 계신가요? 이 흰 줄에는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어 같이 섭취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 피부 건강 : 우리 몸은 비타민을 좋아합니다. 특히 피부가요 ^^ 비타민은 우리 몸에 들어와 항산화 작용을 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피부가 환해지는 건 덤 !

 

귤 부작용

 

- 귤은 차가운 성질의 과일입니다. 추운 겨울에 귤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붉은 변을 보거나 몸이 더 차가워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땐 귤을 드신 후 귤 껍질을 말려 차로 드셔도 매우 좋습니다.

 

말린 귤 껍질은 동의보감에도 나오는 아주 좋은 건강 재료라고 해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더욱 올려준다고 합니다. 촬영 전날이나 수술 수 붓기 제거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귤 보관법

달달한 귤은 깨끗히 세척하지 않으면 곰팡이가 쉽게 퍼집니다. 겨울에 집에 쌓아놓고 드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은대요, 꼭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거나 냉장보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곰팡이는 쉽게 옮기기 때문에 아깝지만 조금이라도 곰팡이가 생겼다면 바로 분리해 버려주셔야 합니다.

귤 다이어트 

귤 다이어트는 예전부터 '좋다,나쁘다' 말이 참 많았습니다. 100g당 50칼로리 밖에 안하기 때문에 포만감이 좋고 다이어트에 좋다는 말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당이 높아질 수 있고 영양 불균형이 오기 쉽기 때문입니다.

 

특히 몸이 차다면 붉은 변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위해서는 적당한 단/탄/지와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 맛있는 귤 드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포만감 높은 음식 5가지 - 벌써 배부르다

 - 먹어도 살 안 찌는 음식 (진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