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먹어도 살 안 찌는 음식 (진짜?)

by 큐리블링 2022. 1. 21.
반응형

4계절 내내 천고마비 계절일까요, 힘들게 빼고 치킨 한 마리 먹으면 바로 다시 쪄버리는 30대입니다. 아마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많이 공감하시는 게 공복과의 싸움 같아요. 그런데, 낮은 칼로리로 양껏 먹어도 살이 안찌는 음식이 있다는데 너무 궁금하시죠. 그럼 함께 보실까요?

 

1. 버섯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버섯 입니다. 버섯은 칼로리가 낮은 것은 물론이고 질감이 고기와 비슷합니다. 특히 혈당이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 포만감도 매우 좋습니다. 그래서 버섯으로 고기 맛을 내는 요리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좋은 고구마 보다 혈당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중 변비로 고생하지 않고 몸에서 지방으로 바뀌지 않아 걱정 없이 많이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2. 해파리

여러분은 해파리 냉채해파리냉채 좋아하시나요? 해파리는 식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요리에도 역사가 깊을 만큼 많은 인기를 받는 음식입니다. 그런데 이 해파리가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찐다고 합니다. 해파리냉채 칼로리도 1인분에 150칼로리 정도라고 합니다. 풍부한 야채는 덤이니 아주 배부르고 건강한 다이어트가 되겠습니다.

3. 오이&당근

오이와 당근은 아주 널리 알려진 다이어트 식품 입니다. 연예인들이 갑작스럽게 다이어트를 할 때 저녁으로 오이와 당근만 먹었다고 할 정도로 수분이 많아 포만감도 좋다고 합니다. 100그램에 20칼로리 밖에 안된다고 하니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 찔 수밖에 없겠습니다. 풍부한 영양 성분과 혈관 청소는 덤입니다^^

 - 당근 효능 과 보관법 ,칼로리 -

 

4. 브로콜리

브로콜리 또한 오이와 당근처럼 100그램당 20칼로리 밖에 안되는 저열량 식품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할 때 먹은 양 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초장에 찍어 먹으면 칼로리가 더 나가겠죵?)

 - 콜리플라워 효능 총 정리 부작용은? -

 

5. 곤약

아마 곤약도 이미 다이어터 사이에서 유명한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구약감자로 갈아 탱글하게 만든 것이 곤약입니다. 곤약은 100그램에 무려 5칼로리!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해 주고 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시중에 곤약 국수나 곤약 밥등 편하고 칼로리 낮은 식품이 잘 나와있어서 편하게 즐겨드시기 좋을 것 같아요.

(단, 판매하는 곤약 식품은 여러가지 소스나 조미료가 있기 때문에 많이 드시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6. 파프리카

파프리카 역시 저칼로리 음식으로 피망보다 달달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음식입니다. 100그램당 20칼로리 밖에 되지 않으며 열량에 비해 영양이 매우 풍부해 다이어트 할 때 부족한 채워 준다고 합니다.

 

7. 토마토

토마토는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암 예방과 혈관 건강도 챙겨주는데 살도 안찌고 포만감까지 좋다니 정말 반칙이네요. 100g에 19칼로리 정도 된다고 합니다. 요즘엔 설탕에 절여먹는 대신 건강에 좋은 스테비아 토마토가 인기가 많더라구요. (진짜 달달하고 맛있음) 

 

오늘은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다이어트도 좋지만 건강에도 정말 좋은 음식들인것 같아요.

우리 모두 건강합니다,

 

[건강정보&효능] - 야맹증에 좋은 음식

[건강정보&효능] - 탈모에 좋은 음식 BEST 7

[건강정보&효능] - 당뇨에 좋은 차 best 5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