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샤인머스캣 칼로리 효능 부작용

by 큐리블링 2023. 10. 11.
반응형

샤인머스캣...먼저 너무 맛있습니다. 이렇게 맛있어도 됩니까...ㅜㅜ 그렇지만 너무 비싼대 요즘 제철이라 그런지 맛있고 박스로 사면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저희집도 박스채로 사다놓고 먹게 되었는대 갑자기 칼로리와 효능이 궁금해 졌습니다. 앉아서 한 송이 뚝딱인대 효능과 부작용 한 번 알아볼까요?

샤인머스캣 = 망고포도

요즘들어 많이 보이는 샤인머스캣은 청포도과 입니다. 1988년 일본에서 처음 이종 교배로 만든 청포도의 일종이라고 해요^^ 한국에서도 맛있는 샤인머스캣을 재배하기 때문에 가장 맛있고 수출도 원활하다고 합니다. 껍질째 먹어도 시거나 쓰지 않고 씨가 없으며 당도가 일반 포도보다 약간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샤인 머스캣 효능

1. 항암 + 면역력 상승 효과

대체로 과일이나 채소는 항암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샤인머스캣 껍질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염증이나 종양을 억제시켜주고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2. 피로 회복

아마 현대사회에 제일 큰 역할은 피로회복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샤인머스캣은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기타 식이섬유나 구연산 등이 들어있어 천연 피로회복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피 말고 샤인머스캣 한 송이도 좋겠네요.

3. 뼈 튼튼 / 골다공증 예방

샤인머스캣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칼륨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아이들 키 성장과 성인들의 골다공증을 예방시켜 줍니다. 

 

4. 빈혈 예방

샤인머스캣에는 빈혈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로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때문인데요, 특히 임산부나 생리중인 여성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5. 혈관 건강 효과

망고포도에는 항상화 성분인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 몸 속의 안좋은 활성산소를 제거시켜주어 세포의 산화를 억제시켜주고 혈관을 청소해주어 동맥경화나 고지혈증 등을 예방시켜 줍니다.

샤인머스캣 부작용

과유불급. 샤인머스캣은 아무래도 단맛 과일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게되면 혈달이 높아질 수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는대요, 샤인머스캣도 산이 강한 포도 종류이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속이 쓰리고 식도염이 좀 심해지는 것 같아 1송이 이상은 먹기 힘든 것 같습니다.

 

망고포도의 산이 위액을 과다 분비시켜 위궤양이나 위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커피나 탄산 음료를 즐겨드시는 분들은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알고싶지 않았어요...)

샤인머스캣 보관 및 세척법

개인적으로 샤인머스캣 최대 장점은 씻어서 바로 껍질째 먹기때문에 편하고 냉장보관하면 최대 2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일반 포도보다 4배 이상의 보관기간이 있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샤인머스캣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와일드 망고 천연 다이어트(먹기만 하면 끝)

- 먹어도 살 안 찌는 음식 (진짜?)

- 제로콜라 많이 마시면 몸에 안 좋나? 부작용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