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치아를 위협하는 나쁜 습관 / 잇몸 건강

by 큐리블링 2023. 3. 31.
반응형

100세 시대에 맞춰 치아의 건강도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저 역시 어릴 땐 몰랐는대 30대가 되어보니 치아와 잇몸 건강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치아의 건강은 생활 습관으로 쉽게 망칠수도있고, 건강하게 유지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각국 전문가들이 건강한 치아를 위한 생활 습관들을 연구했는데요, 한 번 같이 볼까요^^?

건강한 치아 / 잇몸을 위한 습관

1. 식사 후 바로 양치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요. 입 속 음식물을 바로 닦아내려는 행동이시겠지만, 식사 후 바로 양치를하면 치아를 망치는 습관입니다!

 

식사 직 후엔 입속에 당분이 퍼져있어 치아 표면을 상하게 하기때문에 식사 후 30분~1시간 정도 지난 후에 양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뜨거운 / 따뜻한 차 마시기

커피를 마시면 치아가 변색되고, 좋지 않다~는 것은 익히 알고 계실것같습니다. 하지만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는 습관을 치아의 건강을 망친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따뜻하거나 뜨거운 차는 치아 표면을 벗겨내고 금이 가게 한답니다. 

3. 주스 마시기 (얼음물)

우리가 건강을 생각해서 마시는 야채 주스도 과하면 입 속 당을 올려 충치를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얼음을 넣어 차갑게 마시거나 얼음을 깨물어 먹으면 치아가 금방 상하는 지름길이라고하니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4. 입 벌리고 수영 및 목욕탕 이용

대중 목용탕이나 수영장에는 청소를 위해 많은 염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수영장에는 염소가 많이 들어있는대요, 치아의 표면을 부식시키는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치아에 좋은 음식

우유, 치즈, 요거트 등 유제품은 칼슘이 많고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는대 도움을 줍니다. 또 견과류에는 칼슘뿐만아니라 비타민이 풍부해 치아를 보호해줍니다. 

 

 - 포만감 높은 음식 5가지

 - 닭가슴살 많이 먹으면 살 찔까? 부작용도 있다!?

 - 칼륨이 많은 음식 7가지/꼭 먹어야 되는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