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천식 증상 완화에 좋은 음식

by 큐리블링 2022. 9. 20.
반응형

천식이란 생소하면서도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특히 만성 질환으로 나타나면 호흡하기가 힘들어지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천식 완화에 좋은 음식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흡기 질환에 도움을 주는 음식

1. 사과

천식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사과입니다. 사과에는 퀘르세틴, 항히스타민제이자 등 천연 소염제가 들어있어 염증 완하에 도움을 줍니다. 또 비타민과 베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 폐/기관지 건강에 좋은 음식 총 정리(클릭) -

 

2. 귤/키위

사과처럼 귤, 키위도 천식에 매우 좋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해 몸 속을 촉촉하게 해주어 천식에 도움을 줍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귤과 사과를 섭취하면 천식 증상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3. 견과류

천식 좋은 음식 세 번째는 견과류 입니다. 견과류에는 건강한 식물성 지방이 풍부하고 마그네슘이 들어있어 근육 이완에 도움을 줍니다. 천식이 있는 분들은 기침을 자주 하기때문에 견과류 섭취로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토마토

세계 슈퍼 푸드 토마토 역시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정말 토마토는 모든 건강에 좋은 슈퍼 음식이네요) 붉은 토마토 속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 있어 항암 작용과 항산화 작용, 면역력 향상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기침을 많이하는 천식 환자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5. 연어

천식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는 연어입니다. 연어도 견과류 처럼 몸에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가 풍부하고 비타민D가 풍부해 기침이 심한 기관지 환자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천식 환자가 피해야 하는 음식

천식 환자분들에게 위험 음식 또한 알아봐야겠죠? 가공 식품은 천식 환자분들에게 좋지 않습니다. 기름진 고기나 우유 등 유제품들도 기관지를 상하게 할 수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술과 담배는 독이 되기 때문에 절대 피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클릭) - 목이 칼칼 - 오미크론에 좋은 차

(클릭) - 목 , 편도에 좋은 음식

(클릭) - 금연 후 나타나는 놀라운 신체변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