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이석증 이란? - 어지러울때 좋은 음식

by 큐리블링 2022. 9. 16.
반응형

이석증이란?

생소하게 들리겠지만 어지러움이 계속 된다면 이석증을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보통 어지러웠다가 잠잠해지고마는대, 반복적으로(발작적) 일어난다면 귓속 반고리관의 이상을 암시합니다.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출처 : ㄴㅔ이버

대부분 자연 치유가 된다고하니 이석증에 좋은 음식을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음식은 우리 인간에게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석증은 재발도 자주 일어난다고 하니 평소에 음식을 잘 챙겨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이석증에 좋은 음식 한 번 알아볼까요?

어지럼증/이석증 좋은 음식

- 케일

이석증은 대부분 칼슘과 비타민의 결핍으로 발생합니다. 케일에는 칼슘이 풍부해 이석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고 비타민들은 칼슘이 떨어지지 않게 접착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고기 먹을 때 쌈 채소랑 케일 이랑 같이 먹으면 향도 좋던대 정말 자주 챙겨먹야겠습니다. 

- 버섯 

이석증은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도 쉽게 찾아옵니다. 특히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면역력에 좋은 영양이 들어있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몸 속을 깨끗하게 청소시켜 줍니다.

 

버섯을 햇빛에 말리면 필수 비타민D가 늘어나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D는 꼭 햇빛으로만 섭취되는 영양소이기 때문에 버섯을 말려서 버섯밥으로 해먹으면 영양만점 식단이 된다고 합니다.

- 뼈 째 먹는 생선

멸치, 뱅어포, 꽁치 등 뼈 째 먹는 생선은 이석증에 좋습니다. 칼슘이 풍부하고 귀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골다공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콩

몸에 좋은 음식으로 빠지지않는 콩도 이석증에 도움을 줍니다. 콩은 단백질도 풍부하고 각종 영양이 풍부해 귓 속 건강도 야무지게 책임지고 있습니다. 항암과 소염 작용으로 이석증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이석증 피해야 하는 음식

역시나 그렇듯 맵고 짠 음식은 우리 몸 속을 엉망으로 만듭니다. 칼슘이 중요한 이석증은 나트륨 음식에 매우 독 입니다. 고열량의 기름과 나트륨 덩어리는 칼슘을 배출시키고 몸 속의 재생을 방해합니다. 

 

이석증은 술,담배,스트레스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가루와 커피도 몸 속 염증을 유발 할 수 있으니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석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역시 좋은 식단과 운동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 포만감 높은 음식 5가지 - 벌써 배부르다

 - 요오드 음식/방사선 해독/암에 좋은 음식

 - 귀에서 '삐~옹' 이명 현상 원인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