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혈관 뚫어 뻥! 청소 음식 7가지

by 큐리블링 2021. 8.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쁘다,바뻐 현대사회인들이 패스트푸드에 길들여져 혈관 건강에 소홀해져 혈관 질환 환자들이 많아지는 추세 입니다. 요즘은 맛있는 음시도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이 많습니다. 한 번 알아볼까요?

혈관에 좋은 음식

1. 마늘&양파

혈관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아주 유명한 마늘과 양파 입니다. 이 두 가지 음식은 강력한 항암 작용으로 몸 속을 청소해 줍니다. 생각해보면 짜장면 이나 보쌈 등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꼭 따라오는 음식이지요. 한국인이 사랑하는 음식인데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에도 좋고, 콜레스테롤을 분해 시켜줍니다. 또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도와줍니다.

2021.03.11 - [건강과 효능] - 양파즙 효능 & 양파 보관방법

 

2. 비트

혈관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비트입니다. 저도 가끔 비트즙을 즐겨 마시는데요, 미트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 엽산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청소해주고 노폐물을 배출 시켜줍니다. 또 적혈구 생성을 도와주어서 빈혈을 개선시켜주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 속의 염증을 없애줍니다.

 

3. 해조류

혈관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해조류 입니다. 미역이나 다시마 등 해조류에는 끈적끈적한 요오드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액 속의 독성 물질을 깨끗하게 청소해 줍니다. 해조류 역시 몸 속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청소해주고 혈관속의 노폐물을 배출 시켜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도 좋다고 합니다.

2021.06.06 - [건강과 효능] - 변비에 좋은 음식

 

4. 브로콜리

혈관에 좋은 음식 네 번째는 브로콜리 입니다. 개인적으로 브로콜리를 좋아하는 편 인데 의외로 싫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브로콜리는 몸 속의 독소를 제거해주는데 탁월합니다. 이 독소 제거는 간 정화 기능에도 도움을 주어 간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5. 생선

현관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는 등푸른 생선 입니다. 고등어, 꽁치 등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청소해주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심근경색과 심현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부추

혈관을 청소해주는 음식 여섯 번째는 부추 입니다. 부추는 콜레스테롤이 혈관벽에 달라 붙지않게 하고 배출시켜 줍니다. 또 칼륨이 풍부해 몸 속 나트륨을 배출시켜주어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독성을 배출 시켜 줍니다.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손발이 찬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2021.01.23 - [건강과 효능] - 백종원님 부추전~^^ 부추 효능

 

7. 카레

혈관을 청소해주는 음식 일곱 번째는 강황 입니다. 카레 가루의 주 성분은 바로 강황인데요, 몸에 좋은 것으로 유명하지요. 강황 속에는 커큐민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배출 시켜주고 중성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과 적당한 운동을 함께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건강할 때 관리 합시다!! 감사합니다.

 

2021.08.03 - [건강과 효능] - 통풍에 좋은 음식/증상은?

2021.07.31 - [건강과 효능] - 다리떨기 효능이 있다고?

2021.07.26 - [심리의 세계] - 집중력 영혼까지 끌어 올리는 방법

반응형

'건강정보&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맥경화 원인과 증상/치료  (18) 2021.08.12
꽃가루 알레르기 화분증  (14) 2021.08.08
통풍에 좋은 음식/증상은?  (20) 2021.08.03
신부전증 원인&증상  (17) 2021.08.02
다리떨기 효능이 있다고?  (14) 2021.07.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