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꽃가루 알레르기 화분증

by 큐리블링 2021. 8.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꽃가루 알레르기에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화분증)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한 번 보실까요?

화분증이란?

화분증은 꽃가루 알레르기라고 부르기도 하며 꽃가루가 점막을 통해 들어오면서 생기는 알러지성 질환이라고 합니다. 매년 환자 수는 늘어가는 추세이고 여러가지의 꽃가루가 원인이 됩니다. 꽃가루가 몸에 들어와 몸이 과잉 반응을 일으키는 것 입니다. 주로 2~30대에 많이 발병하며 요즘엔 어린아이들에게도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꽃가루가 눈에 들어가면->결막염

 

꽃가루가 코 점막에 들어가면->알러지성 비염+천식

 

감기 증상과 심하면 발작을 일으킬 수 있고 보통 봄철에 많이 발생 합니다. 하지만 알레르기 면역에 약하신 분들은 4계절 내내 고생하시기도 합니다. 보통 화분증을 일으키는 화분은 삼무나, 쑥, 돼지풀, 수양버들 등이 있습니다. 

 

요즘 화분증의 환자 수가 늘어나는 이유는 꽃가루가 공기중으로 번지는 현상이 증가 했기때문 입니다. 세계 2차대전 이후 삼나무, 편배나무로 하천의 범람을 막고 있고, 나무의 면적 수가 늘어나면서 꽃가루에 흙에 들어갔다가 공기 중으로 흩날리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 화분증을 일으키는 나무의 종류는 100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이 꽃가루는 거의 1년 내내 공기중을 날아다닌다고 합니다. 

화분증 예방 

번거롭겠지만 일단 내가 사는 동네에 어떤 나무가 자라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꽃가루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나무가 뭐가 있는지, 언제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지 초기에 예방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병원에가서 내가 어떤 꽃 알레르기가 있는지 검사를 받아보고 약을 처방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끼고 다녀서 꽃가루 알레르기 환자가 많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에 좋은 음식

1. 연어 : 꽃가루 알레르기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연어 입니다.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꽃가루 알레르기의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천식과 면역력에도 좋다고 해요.

 

2. 딸기 : 화분증에 좋은 음시 두 번째는 딸기 입니다. 딸기는 귤보다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또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화분증의 증상을 억제시켜 줍니다.

 

3. 토마토 : 알레르기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토마토 입니다. 토마토는 면역력에 좋은 완벽한 음식인데요, 비타민과 미네랄, 칼륨, 엽산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을 높여주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줍니다.

 

이상 꽃가루 알레르기(화분증)의 증상과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1.08.06 - [건강과 효능] - 혈관 뚫어 뻥! 청소 음식 7가지

2021.08.03 - [건강과 효능] - 통풍에 좋은 음식/증상은?

2021.07.09 - [건강과 효능] - 체질분석-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특징

2021.06.07 - [건강과 효능] -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치료

반응형

'건강정보&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맹증에 좋은 음식  (16) 2021.08.13
동맥경화 원인과 증상/치료  (18) 2021.08.12
혈관 뚫어 뻥! 청소 음식 7가지  (13) 2021.08.06
통풍에 좋은 음식/증상은?  (20) 2021.08.03
신부전증 원인&증상  (17) 2021.08.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