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야맹증에 좋은 음식

by 큐리블링 2021. 8.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야맹증에 좋은 음식에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젊을 때 눈건강 꼭 챙깁시다.

야맹증이란? 증상과 원인

야맹증이란 쉽게 말해서 밤에 잘 못 보는 현상을 말 합니다. 희미한 불빛이나 어두운 곳에서 사물을 잘 구별하지 못하는 증상입니다. 특히 밤에 운전할 때 사물이 잘 보이지 않아 제일 적응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뚜렷하게 이렇다 할 치료방법이 없어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 질병입니다. 

 

야맹증의 원인은 선천성과 후천성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전적으로 태어날 때 부터 야맹증을 가지고 태어날 수도 있고 후천적으로 살면서 생길 수 있습니다. 후천적 요인은 눈의 시신경을 자극하는 레티날 성분이 부족해 생기거나 비타민A가 부족 할 때 생길 수 있고 심하면 실명까지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후천적 요인으로는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TV시청, 라섹,라식 부작용 등이 있습니다.

2021.06.20 - [내돈내산,후기] - 무통 라섹 후기 시력

 

지금부터 소개시켜 드리는 야맹증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야맹증에 좋은 음식

 

1. 당근

야맹증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당근입니다. 당근은 눈 건강에 좋기로 유명한 음식이지요. 바로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또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어 야맹증은 물론,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021.03.06 - [건강과 효능] - 당근 효능 과 보관법 ,칼로리

 

2. 시금치

야맹증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시금치입니다. 시금치에는 대표적으로 비타민A와 눈 건강에 아주 좋은 루테인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루테인은 시력에 좋기로 유명한 성분인데요, 눈이 건강해야 야맹증에 걸리지않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겠습니다.

 

3. 블루베리

야맹증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블루베리 입니다. 블루베리에는 당근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무려 2배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눈의 기능을 향상 시켜주어 야맹증에도 좋고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파프리카

야맹증에 좋은 음식 네 번째는 파프리카 입니다. 파프리카에도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주고 비타민A를 생성시켜 안구 질환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5. 결명자 차

야맹증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는 결명자 차 입니다. 결명자도 눈 건강에 좋다고 유명한 한약재 인데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 결명자는 눈 시력이 침침하게 퇴화시켜주는 속도를 늦춰주고 야맹증과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야맹증 예방을 위해서 낮에 선글라스 착용이 도움이 됩니다. 해가 쨍쨍 할 때 자외선이 바로 눈을 통과하면 눈 건강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평소에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습관화 해주시는 것이 눈 건강에 좋습니다.

 

2021.08.12 - [건강과 효능] - 동맥경화 원인과 증상/치료

2021.08.08 - [건강과 효능] - 꽃가루 알레르기 화분증

2021.07.10 - [건강과 효능] - 눈 흰자가 노란 이유는?

반응형

'건강정보&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 절대 비비면 안 되는 이유!  (19) 2021.08.15
다낭성 난소증후군  (6) 2021.08.14
동맥경화 원인과 증상/치료  (18) 2021.08.12
꽃가루 알레르기 화분증  (14) 2021.08.08
혈관 뚫어 뻥! 청소 음식 7가지  (13) 2021.08.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