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눈 절대 비비면 안 되는 이유!

by 큐리블링 2021.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흔히 하는 습관중에 하나 절대 눈을 비비면 안되는 이유에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손 갖다 대지 말라!

1. 세균 결막염

눈 비비면 안 되는 이유 첫 번째는 세균 감염 입니다. 우리 사람의 손에는 항상 세균이 존재합니다. 모든 공기중에는 세균이 떠돌아 다니죠. 손으로 눈을 비비게되면 세균이 눈을 통해 들어가 결막이 부어오르고 세균 결막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염증을 일으켜 눈 다래끼나 충혈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2. 백내장

눈을 비비면 안 되는 이유 두 번째는 백내장 입니다. 위에 말씀 드렸다시피 눈에 세균을 감염 시킵니다. 하지만 세균 감염이 심해지면 백내장을 유발 할 수있습니다. 특히 아토피 환자들이 눈을 자주 비빌 경우 가장 흔하게 백내장 질환이 발생하고 시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3. 시력 저하 (난시)

우리의 눈은 각막으로 쌓여져 있습니다. 하지만 눈을 자주 비비게 되면 쉽게 말해 각막이 밀려 수정체 굴절이 변화되어 시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각막이 변형 되면 난시가 생겨 시야가 흐려지고 사물이 2개로 보일 수 있습니다. 난시가 심해지면 두통이 동반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라섹이나 라식 수술을 하고 나서는 절대 눈을 비벼서는 안 됩니다. 각막이 이탈하거나 변형되어 회복되기 때문에 눈을 비비면 절대 안 됩니다.

2021.06.20 - [내돈내산,후기] - 무통 라섹 후기 시력

 

4. 눈 점 (결막모반)

눈 비비면 안 되는 이유 네 번째는 결막모반 입니다. 즉 눈 흰자에 점이 생기는 현상 입니다. 눈을 자주 비비면 결막이 쉽게 손상이 되어 결막 상처가 모여 점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상 눈 비비면 안 되는 이유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눈이 간지럽다면 안약을 넣어주시고 선글라스로 자외선을 차단해 눈 건강을 지켜주세요!

 

2021.08.13 - [건강과 효능] - 야맹증에 좋은 음식

2021.07.10 - [건강과 효능] - 눈 흰자가 노란 이유는?

2021.03.06 - [건강과 효능] - 당근 효능 과 보관법 ,칼로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