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포만감 높은 음식 5가지 - 벌써 배부르다

by 큐리블링 2022. 9. 10.
반응형

건강한 몸매 관리를 위해 적게 먹고도 포만감이 좋은 음식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칼로리도 낮고 영양도 풍부하면 너무 좋겠지요 ^^?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함께 봅시다요!

포만감에 좋은 음식 

1. 계란

계란은 정말 슈퍼푸드인 것 같아요. 요리도 쉽고! 삶은 달걀은 포만감에 좋다고 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해서 영양에도 좋고 아침이나 저녁에 2~3개 정도 섭취하면 포만감이 오래간다고 합니다. 계란에 튀기면 칼로리가 높아지기 때문에 삶아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리 헬찐님들 필수 음식 계란 ^^!

2. 튀기지 않은 찐 감자

감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입니다. 식이섬유는 포감만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고 변비를 예방해주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튀기면 칼로리가 높아지고 식이섬유가 파괴됩니다. 또 탄수화물이 많기 때문에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황작물 자매품으로 고구마 역시 식이섬유,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에 좋다고 합니다.

3. 견과류

실제로 집에서 견과류 몇알 집어먹으면 배가 든든합니다. 의외로 몸에 좋은 지방과 단백질으로 이루어진 음식이기 때문에 포만감이 오래갑니다. 몸에 좋은 영양이 풍부한 것은 덤!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견과류를 먹으면 기초 대사량을 높여주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또 요요 증상을 억제 시켜준다고 하니 꼭 챙겨먹는 것이 개이득! ^^

 

4. 생선

오메가-3 가 풍부한 생선은 포만감을 오래동안 유지시켜 줍니다. 그 중 흰살 생선이 칼로리도 낮고 포만감이 좋아 체중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어쩐지 회를 먹어도 오랫동안 배가 부른거보니 포만감엔 딱인 것 같아요.

 

5. 양배추

천연 위장약 양배추 ! 위에 좋고 영양이 풍부한 양배추 역시 포만감에 도움을 줍니다. 위를 든든하게 해주고 역류성 식도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고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다이어트 뿐만이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포만감에 좋은 음식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을 위한 식습관 역시 자연이 준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

 

 - 위험한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차&음식

 - 먹어도 살 안 찌는 음식 (진짜?)

 - 마그네슘이 부족 할 때 신호/이렇게 중요했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