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폐/기관지 건강에 좋은 음식 총 정리

by 큐리블링 2022. 7. 24.
반응형

폐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저희 친정아버님은 폐 암 1기로 고생을 많이 하셨거든요, 폐에 좋은 음식으로 폐와 호흡기 건강을 챙겨봅시다 ~

폐암 예방에 좋은 음식

1. 물

폐 건강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바로 물 입니다. 물은 우리가 익히 알다시피 우리 인간에게 꼭 필요한데요, 폐 건강에도 좋습니다. 하루에 7~8잔 정도의 적당한 물을 섭취하게 하지 않으면 폐가 건조해져 염증이 생기게 돼 충분한 수분 섭취가 꼭 필요합니다.

 -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점 vs 나쁜 점 -

2. 그린푸드 (브로콜리, 미역 등)

시금치, 브로콜리, 미역 등은 영양이 풍부하고 독소를 배출해 주는 슈퍼푸드로 유명합니다. 미세 먼지와 공기 중의 먼지를 걸러내 주고 노폐물을 배출해 폐를 튼튼하게 도와줍니다.

3. 사과

폐 건강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사과입니다. 사과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플라보노이드 성풍이 풍부 해 하루 한 개씩만 먹어도 건강에 크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2500명의 성인 남성들이 하루 1알의 사과를 꾸준히 섭취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폐와 기관지 기능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4. 오메가 3

폐에 좋은 음식 마지막은 오메가3 입니다. 생선이나 견과류에 들어있는 건강한 지방은 우리 뇌와 혈관뿐만이 아니라 폐와 기관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천식 환자들에게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하루 3알의 호두나 생선 1마리는 폐 건강과 폐암을 예방시켜주고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폐 건강을 망치는 일

아시다시피 폐 건강은 바로 금연 !! 절대 금연 무조건 금연 잊지마세요 - ☆

 

 - 목 , 편도에 좋은 음식

 - 금연 후 나타나는 놀라운 신체변화

 - 손톱 건강 변화 신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