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요오드 음식/방사선 해독/암에 좋은 음식

by 큐리블링 2022. 6. 20.
반응형

모두가 아시다시피 방사선은 인간에게 해로운 물질입니다. 폭파력도 무섭지만 인간의 세포를 파괴하기 때문에 방사능에 노출이 되면 기형아나, 코피 등 몸에 이상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실제로 체르노빌 원전사고가 일어났을 때 갑상선 암이 제일 많이 생겼으며 온 마을이 기형아가 많이 태어났다고 합니다.

우리 일상 생활에는 아주 작은 단위의 방사능이 존재합니다. 보통 성인의 요오드 하루 권장량은 150mcg. 하지만 인구의 대부분은 요오드 결핍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요오드가 많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요오드가 풍부한 음식

1. 해조류

대표적으로 요오드가 풍부한 음식은 미역, 김, 다시마 등 해조류 입니다. 특히 임산부분들은 일반인 보다 요오드가 많이 필요한대요, 미역국을 많이 먹으라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특히 여러 국가들의 해조류를 연구한 결과 다시마에 요오드 성분이 가장 높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요오드 함량이 제일 낮은 것은 김이라고 하네요.

2. 유제품

유제품은 칼슘으로도 유명하지만 요오드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18가지의 모든 우유를 검사한 결과 요오드의 함량은 모두 비슷하게 풍부했다고 합니다. 하루 한 컵의 흰 우유라면 하루 요오드 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요거트나 다른 유제품은 요오드 함량이 우유의 절반 수준이라고 하네요.

 

3. 새우

새우는 칼도리도 낮고 요오드도 풍부한 음식입니다. 새우는 비타민과 영양소가 풍부하하지만 콜레스테롤이 많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계란

계란은 단백질도 풍부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어 좋은 영양 식품 입니다. 계란의 노른자에는 20mcg정도의 요오드가 들어 있어 하루 15%의 요오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참치

저칼로리에 고단백 음식 참치에도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해산물에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있나봅니다. 특히 오메가3가 풍부한 것은 유명하지요. 참치의 지방에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암 예방에 좋은 요오드가 풍부한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패스트푸드를 적게 먹고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것 아시죠? 모두 건강한 하루 되세요~^^

 

 - 김치에 핀 하얀 곰팡이 먹어도 될까?

 - (주부가 아니어도) 주부습진 증상과 치료법

 - 위험한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차&음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