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와일드 망고 천연 다이어트(먹기만 하면 끝)

by 큐리블링 2022. 2. 4.
반응형

와일드 망고를 아시나요? 저는 광고에서 몇 번 본 것 같아요. 그러다가 한 TV 프로그램에서 와일드 망고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정말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더라구요.

 

이 과일은 열대지열의 열매인데요, 덥고 습한 곳에서 자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반 망고보다 씨앗이 큰 것이 특징 입니다. (무려 90%가 씨앗인데, 이 씨앗에 영양이 많습니다)

와일드 망고 씨앗 효능

1. 다이어트

 

와일드 망고의 제일 좋은 효능은 바로 건강한 다이어트 입니다. 열매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씨앗에는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와일드 망고 씨앗 랩틴 성분와일드 망고 씨앗 속에는 랩틴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랩틴 성분은 다이어트에 아주 큰 도움을줍니다. 바로 식욕을 억제 시켜주죠. 식욕 억제의 호로몬이 나올 뿐만이 아니라 에너지를 활발하게 소비 시켜준다고 합니다.

와일드 망고 씨앗 아디포넥틴 성분 : 아디포넥틴 성분은 지방을 분해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당뇨이신 분들은 인슐린의 저항성을 개선시켜줍니다. 망고가 지방을 분해 시켜준다니 효자 과일입니다.

 

또 와일드 망고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도움을 주고 이뇨 작용을 도와줍니다. 포만감이 좋아 식사 대용으로 좋다고 합니다.

2. 당뇨&혈관 건강

 

와일드 망고는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 시켜줍니다. 혈당을 조절해 주고 혈관 속 지방을 분해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와일드 망고 씨앗 4주 섭취 실험 결과 지방,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가 모두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3. 간 건강 및 뼈 건강

 

씨앗 속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 들어있어 평소에 과음으로 약해진 간 건강을 도와주고 합니다. 또 칼슘이 풍부 해 골다공증에 도움을 주고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4. 면역력 강화

 

망고 씨앗에는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주고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잘 막아 준다고 합니다.

 

와일드 망고 씨앗 리그난 성분 :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줍니다.

와일드 망고 부작용

- 간혹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바로 섭취를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 어린이,임산부나 수유하시는 분들은 의사와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 과다 복용 시 복통과 설사, 수면 장애, 알레르기, 두통 등을 동반 할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 한 스푼반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와일드 망고 씨앗 가루를 음료에 타서 드시면 쉽고 간편하게 섭취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 소금 효능 - 진시황이 찾던 불로초는 소금 이었다?

- 닭가슴살 많이 먹으면 살 찔까? 부작용도 있다!?

- 먹어도 살 안 찌는 음식 (진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