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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효능

마그네슘이 부족 할 때 신호/이렇게 중요했어?

by 큐리블리 큐리블리 2021. 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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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몸에서 마그네슘이 부족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우리가 눈에 경련이 일어날 때 "너 마그네슘 부족한거아니야?"라고 하는데요, 과연 몸에 마그네슘이 얼마나 중요한 영양 성분인지 함께 보실게요~^^

참고로 성인 하루 기준 마그네슘 권장량은 300~400mg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충분히 먹어줘야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 현상

1. 근육 떨림

마그네슘 부족 현상 첫 번째는 눈 경련 및 떨림 입니다. 몸 속에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갑상선의 농노가 옅어지면서 근육의 수축,이완 능력이 떨어지면서 떨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2. 근육통

위와 같은 이유로 근육의 수축,이완 능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근육통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심해지면 근육 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3. 두통과 불면증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두통과 불면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수면을 유도해주고 부족하면 수면 조절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또 마그네슘이 부족 해지면 휴식과 수면을 충분히 취해도 정신정으로나 육체적으로 쉽게 피로해 질 수 있습니다.

 

4. 골다공증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생기는 현상 네 번째는 골다공증 입니다. 마그네슘이 몸 속에 부족해지면 칼슘의 흡수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골다공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5. 당뇨

또 마그네슘이 부족해지면 몸 속의 혈당 조절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마그네슘을 충분하게 섭취해 주시셔야 당뇨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6. 우울함

마그네슘이 부족해 지면 불면증과 피로감이 쉽게 오는데요, 이유는 바로 세로토닌의 분비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해주지 않으면 우울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좋은 음식

1. 견과류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첫 번째는 견과류 입니다. 견과류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마그네슘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하루 한 줌씩 먹는 다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2. 바나나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두 번째는 바나나 입니다. 쉽게 구할 수 있고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바나나.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고 칼슘도 풍부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3. 우유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세 번째는 우유 입니다. 우유 100cc에는 무려 100mg의 마그네슘이 들어있습니다. 우유도 칼슘과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정말 완벽한 식품이네요. 유당불내증 때문에 우유가 잘 받지 않는 분들은 우유대신 두유로 드셔도 좋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다시마, 새싹보리, 생선, 콩 등에도 들어있다고 합니다. 패스트푸드 보다 이런 건강식으로 골고루 섭취해 주시면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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