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금연 후 나타나는 놀라운 신체변화

by 큐리블링 2021. 6.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연 후 신체에 나타나는 놀라운 신체 증상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저는 흡연을 하고 있지 않지만 아직 흡연을 하고 있는 사랑하는 친구, 가족들을 위해 꼭 이 글을 읽게 해주고 싶습니다.

보통 금연을 결심하고 시작하게 되면 1~2시간 후 부터 금단 현상이 일어나고 3일까지가 가장 심하게 나타 난다고 합니다.

금단 증상

금단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불안,초조,짜증,예민,폭식,두통,무기력,스트레스,소화불량,변비 등이 있습니다.
명현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명현현상이란 몸의 독이 빠져나가면서 일시적으로 몸이 아픈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과는 다른 뜻) 그렇다면 금연 후 우리 몸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볼까요?

아이유 그냥 이뻐서

금연 후 시간 별 몸의 변화

-20분~1시간 후 : 혈압과 심박수와 체온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8시간~12시간 후 : 잠을 오랫동안 자면 성공 할 지도모르는 시간 입니다. 흡연으로 인해 우리 몸에 쌓여있던 이산화탄소가 감소하여 혈중 산소 포화도가 올라갑니다. 심장 질환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24시간 후 : 24시간 참으셨다면 금단 현상이 최고조에  이를 때 입니다. 심장과 폐의 기능이 조금씩 정상으로 돌아오고 심장마비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48시간 후 : 48시간이 지나면 몸에 쌓여있던 니코틴들이 배출 되면서 금단 증상이 조금씩 줄어들게 됩니다. 미각과 후각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기관지와 호흡기의 기능도 좋아집니다.

-2~3주 후 : 금연하고 2~3주가 지나면 어느 정도 성공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심장의 기능이 거의 회복되어 운동을 해도 숨이 덜 차게 됩니다.

-3개월 후 : 3개월이 지나면 손상되었던 폐가 자체회복하고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남성분에게는 특히 몸이 건강해 집니다☺


-1년후~5년 : 이제 흡연을 하면서 상처가 나 있던 장기들은 회복이 되고 신체 기능이 100%돌아옵니다. 모든 흡연으로 인한 질병의 발병 확률이 반 이상 줄어듭니다.

-10년후 : 이제 흡연의 나쁜 노폐물들이 모두 빠지고 비흡연자와 비슷한 폐기능으로 돌아옵니다. 흡연을 하게되면 회복기간이 굉장히 길기 때문에 다시 피우시는 일은 없길 바랍니다.

흡연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워지는 기간은 20년이라고 합니다. 애초에 입에도 대지마시고 꼭 건강한 금연을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2021.06.20 - [내돈내산,후기] - 무통 라섹 후기 시력

2021.06.15 - [건강과 효능] - 나트륨 배출 음식 알아봐요

2021.06.14 - [건강과 효능] - 의사가 추천하는 후두암에 좋은 음식

2021.06.11 - [심리의 세계] - 공황장애 극복 할 수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