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의사가 추천하는 후두암에 좋은 음식

by 큐리블링 2021.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후두암의 증상과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두암이란 목 안쪽 후두에 생긴 무서운 암을 이야기하는데요, 평소에 예방하고 초기에 발견할 수록 좋겠지요. 초기 발견하면 생존율이 80%지만, 말기에 발견된다면 생존율이 40%대 까지 낮아진다고 합니다. 늦게 발견 될 수록 전이 된다고 하니 정말 무서운 질별입니다. 그렇다면 후두암의 증상에 대해 먼저 알아볼게요.

후두암 초기 증상 총 정리

1. 쉰 목 소리

후두암 초기 증상 첫 번째는 쉰 목 소리입니다. 쉰 목소리는 대표적인 후두암 증상 중 하나 입니다. 암이 생기면서 기도를 보호해주는 후두의 공기 소리가 탁하게 나오는 것 입니다. 보통 성대결절이나 목이 쉬었을 때 1~2주면 목소리가 호전됩니다. 하지만 이 증상이 지속된다면 꼭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 목의 이물감

후두암 초기 증상 두 번째는 목속의 이물감 입니다. 목에 쉰소리가 나는 것은 물론이고 목속에 이물감이 3주 이상 느껴진다면 후두암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흡연을 하고계신다면 말이죠.

 

이 밖에도 목의 통증이나 기침, 음식을 넘길 때 불편함, 목의 혹이 만져질 때, 각혈, 구취, 체중감소 등이 있습니다. 특히 후두암이 발생한 환자중 대부분의 사람들이 입안이 자주 헐고 음식이 삼키기 힘들어진다고 합니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후두암은 예후가 잘 보이는 암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후두암에 좋은 음식

 

1. 양파와 마늘

후두암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양파와 마늘입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마늘과 양파지요. 마늘과 양파에는 항암 효과가 좋은 베카로틴, 알리신 성분이 풍부해 암을 억제시키고 예방시켜 줍니다. 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각종 심혈관 질환도 예방해주고 면역력을 키워주다고 합니다.

2021.03.11 - [건강과 효능] - 양파즙 효능 & 양파 보관방법

 

2. 채소 식단

후두암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건강한 채소 식단입니다. 채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항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 채소에도 베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항암효과에 좋습니다. 삼키기 힘드시다면 즙으로 해서 드시는것도 좋겠습니다. 

2021.03.09 - [건강과 효능] - 토마토 효능 & 칼로리

2021.04.18 - [건강과 효능] - 콜리플라워 효능 총 정리 부작용은?

 

3. 차가버섯

후두암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차가버섯 입니다. 차가버섯 들어보셨나요? 평범한 버섯과는 다르게 추운 겨울을 견디며 자란 귀한 버섯이라고 합니다. 러시아에서는 국민 버섯으로 차가버섯 차로 만들어 즐겨 마신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에는 베카로틴, 베타글루칸, 플라보노이드 등 우리 몸의 밸러스를 유지시켜주고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이 밖에도 독소를 배출 시켜주는 미역, 다시마, 부추, 양배추, 녹차, 홍삼 등이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정말 건강이 느껴지는 식품들 입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가공식품과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않고 여러 채소와 건강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금주와 금연은 필수!!

 

2021.06.09 - [건강과 효능] - 위암에 좋은 음식 추천

2021.04.29 - [건강과 효능] - 담석 이란? 담석증에 좋은 음식

2021.04.28 - [건강과 효능] - 담도 란? 담도암에 좋은 음식

2021.03.30 - [건강과 효능] - 갑상선에 좋은 음식 8가지

2021.03.26 - [건강과 효능] - 당뇨에 좋은 음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