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바나나 효능 & 칼로리

by 큐리블링 2021. 3. 10.
반응형

안녕하세요^^오늘은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은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도 마침 바나나 한 송이 사왔는데요

바나나는 사시사철 참 맛있는것 같아요

1. 다이어트 및 소화 건강

바나나는 100g 80칼로입니다.

바나나속에는 섬유질이 많아

포만감을 주는데요 1~2송이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겐 좋겠습니다.

덜익은 바나나를 먹으면

저항성 녹말이 많아 체내흡수 시간이

늦어져 혈당지수가 낮아집니다.

또한 섬유질이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특정 박테리아로 부터

소화기관을 보호시켜 줍니다.

2. 항암효과

바나나에는 항산화 작용을하는

베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바나나는 익을 수록 껍질이 갈색으로

변하지요. 이것은 당도가 높아질수록

검은 반점이 생기는 것인데요,

이 때 암세포를 파괴해주는 성분도

증가한다고 합니다.

검은반점이 생겼을때는 항암효과가

8배나 올라간다고 하니

정말 놀랍네요.

3.혈압 건강 & 심혈관계 질환 예방

바나나는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나트륨을 몸밖으로 빼내주는 역활을 합니다.

고혈압을 앓고 있는분들에게 좋고,

나쁜 콜테스테롤을 조절해주고

동맹경화를 예방해 줍니다.

 

4. 피부건강 & 노화방지

바나나에는 비타민C와 무기질,콜라겐을 

생성 촉진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손상을 줄여줍니다.
피부건강에도 좋고

노화를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빈혈개선, 피로회복등

몸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해요~^^

앞으로 맛도좋고 몸에도 좋은

바나나 자주 먹어야겠습니다.

 

but 공복에 먹으면 위장에 좋지않고

마그네슘이 칼륨의 균형을 깨뜨린다고하니

아침엔 피해주세요~

 

모두들 즐겁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2021.03.09 - [효능] - 토마토 효능, 칼로리

2021.03.08 - [효능] - 파프리카 효능,칼로리,보관법 총정리

2021.03.08 - [효능] - 배추 김치 효능,칼로리 총 정리 설명

2021.03.06 - [효능] - 당근 효능 과 보관법 ,칼로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