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점 생기는 이유 복점&흉점

by 큐리블링 2021.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얼굴에 점이 생기는 이유와 만약 점 제거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복점과 흉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원래 얼굴에 점이 하나였던거 같은데 어느샌가 3개나 생겨서 제거하려고 생각 중 이거든요. 사람 몸에는 대략 100개의 점이 있다고 해요. 정말 놀랍죠. (시간 되면 세봐야지...)

점의 이름은 전문인들 사이에서는 모반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이 단어의 어원은 라틴어에서 시작되었는데요 '선천적or후천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10대에서 20대에 제일 많이 생기죠.

 

점이 생기는 이유

 

1. 선천적

점이 생기는 이유 첫 번째는 선척적으로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근대 생각해보면 점이 없는 사람은 없으니까 선천적인것 맞는것 같네요ㅎㅎ 저희 신랑도 점이 굉장히 많아요. 얼굴에 10개는 넘개 있는데 아버님도 원래 점이 많으셨다고 합니다. 점도 유전이 있더라구요. 부모님에게 물려받은 멜라닌 색소는 평균 10에서 최대 40개까지라고 합니다. 몸속에 멜라닌이 성장하면서 점점 진하게 점으로 나타나 어느순간 점이 되기도 한다고합니다. 신기한 것은 부모님이 가지고 있는 똑같은 점 위치에 자녀들도 점이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2. 후천적 (자외선)

점이 생기는 이유 두 번째는 후천적 입니다. 후천적으로 가장 큰 비율로 차지하는 것은 자외선 입니다. 피부에 들어오는 자외선은 우리 몸을 보호하기위해 멜라닌 색소를 많이 만들어 냅니다. 보통 주근깨도 많이 생기죠. 색소 세포 모반이 많이 생기게 되면 짙어지면서 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피부가 노화 되면서 생기기도 하고, 여드름 짜고 나서 회복되지 않아 딱지가 점으로 굳어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2021.04.07 - [건강과 효능] - 기미,잡티에 좋은 음식 ( 팩 추천)

 

3. 호르몬

점이 생기는 이유 세 번째는 호르몬 입니다. 특히 남성보다 여성분들이 호르몬으로 인해 더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은 월경이나 폐경, 임신들으로 호르몬의 영향을 급격히 많이 받기 때문에 피부의 변화도 갑자기 일어날 수 있습니다. 피부 트러블 뿐만 아니라 점이 생길 수 도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호르몬이 많이나오는 시기, 사춘기에도 청소년들에게 점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4. 체질

점이 생기는 이유 네 번째는 체질입니다. 점이 생기는 체질? 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민감한 피부 체질은 점이 잘생간다고 합니다. 피부가 얇으시거나 민감하신 분들은 멜라닌 색소로인해 점이 더 잘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로 생긴 점은 피부암으로 발전 할 수도 있다고 하니 점점 커진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꼭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빨간색 점이 생기는 이유

가끔 빨간색 점이 생기시는 분도 계신거에요. 저도 어깨에 빨간점이 하나 생겼더라구요. 빨간점은 혈관종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혈관종은 빨간 혈관등이 뭉쳐서 핏줄이 큰 반점을 만드는 것 입니다. 그런데 보통 10살전에 사라진다고 해요. (30살에 빨간점 생긴 나는 뭐지...안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ㅠ) 성인이 되었을 때 빨간점이 생기면 피부질환 이거나 간에 이상이 생긴것일 수 있으니 병원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점을 뺏는데 다시 생기는 이유

점을 뺏는데도 다시 생기는 이유가 궁금하실 거에요. 저도 종종 주위에서 점을 뺏는데도 다시 재발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이유는 첫 번째로 의사선생님이 레이저로 점을 완전히 제거 하지는 않습니다. 완전히 제거하면 주위의 정상세포들이 상할 수 있어 회복이 안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남겨놓고 제거를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남아있는 점이 다시 영양분을 먹고 점이 다시 생길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점이 다시 생기는 이유는 점은 충분히 제거가 되었지만 염증으로 인해 색소침착으로 점이 다시 생긴 것 처럼 보이는 것 입니다. 점을 첫번째 이유처럼 조금 남겨놓고 제거 했어야 했는데 너무 깊게 깍아버리면 흉터로 인해 딱지 색소가 점 처럼 올라오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에 점을 뺀다는 생각 위험합니다. 의사 선생님을 믿고 여러번 방문하여 조금씩 없애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건 필수!!

 

마지막으로 점 빼고 싶어하시는 분들 흉점과 복점 구경하고 가세요^^ 재미로만 보는거 아시죵?

그냥 재미로 봐주세요

2021.06.30 - [건강과 효능] -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는?

2021.04.25 - [건강과 효능] - 피부 미백, 하얘지는 음식 5가지

2021.05.02 - [건강과 효능] - 여드름에 좋은 음식

2021.04.12 - [내돈내산,후기] - 은율 기초 프리미엄 한방 4종 세트

2021.03.14 - [건강과 효능] - 당뇨에 좋은 차 best 5가지 총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