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위암에 좋은 음식 추천

by 큐리블링 2021.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의 병 위암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기 앞서 위암의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어떠한 병이든 초기에 발견하여 빠르게 치료해주는 것이 제일 좋죠. 

위암 초기 증상

사실 위암은 초기에 크게 증상이 없는것이 무섭습니다. 그저 평소처럼 소화가 잘 안된다던가 복부 불쾌감, 통증등이 위암의 초기증상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암이 2기정도 진행이 되면 구토가 일어나고, 체중이 감소합니다. 식욕이 부진해지고 음식을 삼키기 힘들어집니다. 위암이 말기로 진행이되면 위의 암 부위가 헐게 되면서 출혈이 일어나는데요, 이렇게

되면 몸이 쉽게 피곤해지고 빈혈이 생기며 대변에서 출혈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2021.04.01 - [건강과 효능] - 위궤양,위염에 좋은 음식 & 나쁜 음식

 

보통 이러한 증상들을 일상 생활에서 흔히 발생하는 증상이라고 넘기고 소화제나 진통제로 장기 복용하여 병을 더 키워 치료시기를 놓치는 안 좋은 사례들도 많다고 합니다. 평소 건강한 생활습관과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예방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실제로 속이 더부룩하여 건강 검진을 받았더니 위암1기였던 사례도 있다고 해요.

 

위암에 좋은 음식

 

1. 양배추

위암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양배추 입니다. 양배추는 속을 편하게 해주는 대표 음식인데요, 양배추 속에는 비타민U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U는 항 궤양성 비타민으로 위벽을 보호해주고 소화성 궤양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 양배추에는 암세포를 파괴하는 성분이 있어 항암효과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2021.03.24 - [건강과 효능] - 빈속에 먹어도 되는 음식 BEST.7

 

2. 브로콜리

위암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브로콜리 입니다. 브로콜리 속에는 항암작용이 풍부한 베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전이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를 적절히 섞어 드시면 항암효과가 상승하고 위뿐만 아니라 장의 기능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2021.04.18 - [건강과 효능] - 콜리플라워 효능 총 정리 부작용은?

 

3. 사과

위암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사과 입니다. 사과는 정말 좋은 효능이 많은 것 같아요. 사과 속에는 펙틴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유익한 세균의 번식을 도와줍니다. 장은 튼튼하게 해주고 아침에 공복에 섭취해 주시면 위에 좋은 영양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과 같이 드시면 시너지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합니다.

2021.04.11 - [건강과 효능] - 다이어트와 당뇨 잡아주는 GI 지수가 낮은 과일 vs 높은 과일

 

4. 무

위암에 좋은 음식 네 번째는 무 입니다. 보통 체했을 때 무즙을 많이 먹기도 하죠. 무에는 소화효소인 디아스타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소화 효소는 위를 편안하게 해주고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고기를 먹었을 때 지방을 소화시켜주는 에스테라아제 성분도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몸에 좋은 성분들은 무의 매운 맛 속에 들어 있어서 가급적 생으로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2021.04.26 - [건강과 효능] -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정보 총정리

 

5. 마늘

위암에 좋은 음식 다 섯번째는 마늘 입니다. 마늘은 항암 효과가 좋다고 이미 유명하지요. 마늘속 알싸한 맛은 알리신 성분인데요, 소화성 궤양과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소화액을 분비시켜 위 운동과 장 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일 좋은 식습관은 바로 나트륨을 조금만 섭취하는 것 입니다. 우리몸에서 제일 중요한 나트륨이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위염이 잘 생기는 환경이 되기 때문에 건강한 식습관이 제일 중요하겠습니다.

 

2021.06.07 - [건강과 효능] -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치료

2021.06.06 - [건강과 효능] - 변비에 좋은 음식

2021.06.02 - [건강과 효능] -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2021.04.26 - [건강과 효능] -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정보 총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