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손목 터널 증후군 증상&치료

by 큐리블링 2021. 6.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들의 고질병 손목 터널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말로는 손목 수근관 증후군이라고도 부릅니다. 

 

증상

1. 손가락이 저린다

2. 손목에 통증이 느껴진다

3. 손가락에 힘이 약해졌다

4. 손이 저린다

5. 감각이 덜 느껴진다

손목 터널 증후군 원인

아직 손목 터널 증후군의 원인은 과학적으로 정확히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손목의 수근관 단면을 감소시키는 모든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 증후군은 몸이 많이 약해진 중년 이후의 여성, 노인, 당뇨병 환자, 팔목을 많이 쓰는 직업, 비만인 사람 등에게서 흔하게 발생 됩니다. 요즘엔 스마트폰이 많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1.03.18 - [건강과 효능]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팔목과 손목에는 9개의 힘줄과 신경이 지나가는데요, 손목 터널 증후군은 이 신경들이 지나가는 골목이 좁아져 손, 손바닥, 팔목에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것 입니다. 일반적인 사람이 평생 이 질병에 걸릴 확률은 무려 50% !! 

 

속목 터널 증후군에 걸린 환자들은 대부분 혈액순환이 잘 안돼서 그렇다고 생각하거나 다른 이유로 생각하기 때문에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럴 때 신경외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 치료

 

손목 터널 증후군의 치료는 첫 번째로 수술하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로는 치료없이 일상 생활에서 치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 수술적 치료 방법은 손목 보호대를 사용하면서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를 복용하는 방법과 주가 치료가 병행됩니다. 그렇다면 예방 방법은 없을까요?

손목 터널 증후군 예방 방법

이 증후군은 평소에 손목이 건강할 때 생활 습관속에서 조금만 신경을 써주시면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1. 일 하거나 운동할 때 도구를 쓸 때 손목을 곧게 유지해 줍니다.

2. 핸드폰을 만질 때 손목을 구부리지 않습니다.

3. 반복적인 손목사용을 피해주고 휴식을 취해줍니다.

4. 활동하기 전 후 로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5. 손목을 구부리지 않고 꼿꼿이 펴서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6. 키보드와 마우스 등 장시간 사용은 피해줍니다.

 

2021.06.02 - [건강과 효능] -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2021.06.06 - [건강과 효능] - 변비에 좋은 음식

2021.03.14 - [건강과 효능] - 당뇨에 좋은 차 best 5가지 총정리

2021.04.27 - [건강과 효능] - 심근경색에 좋은 음식, 원인, 증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