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허리에 좋은 음식 (진료 후기)

by 큐리블링 2021. 5.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허리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때는 주말..버스에 탔는데 카드가 뒷문 계단 밑으로 데굴 구러갔습니다. 얼른 주으려고 숙였는데 허리가 아작(?)나는 느낌 이었습니다. 그 뒤로 출근을 했는데 하루 종일 허리가 욱신거리고 누가 망치로 두드리는 것 처럼 허리를 숙이지도 못했습니다. 

하루종일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고 너무 아파서 그날 바로 병원을 알아봤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정형외과가 좋다 한의원이 좋다 말이 많더라구요. 어딜갈까 고민하다가 한의원으로 예약 했습니다.

한의원 허리 치료 후기

먼저 ㅁㅇ한의원에 예약하고 가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선생님이 저보고 병원을 가거나 한의원 치료를 해야지 여기 왜 왔냐고 하더라구요..? (홈페이지에 허리 치료 추나 요법 대문짝만하게 걸어놓고선...) 운동은 하냐 물어 보시곤 아래위로 훑어보더니 운동안하시죠? 이러네요..기분이 나빴지만 뭐.. 침 놔주고 물리치료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근대 여기 한의원 아니냐고 한의원에서 치료해주는거 아니냐고 물어보니 여기는 한의원이 아니라고 하네요(뭐지?)아는 한의원으로 추천서를 써줄순 있답니다 ㅋㅋ제가 집에서 허리 건강을 유지 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 해야한다고 하네요. 그럴거면 병원 왜 간거지...침만 놔주고 사라지셨고 가격은 2만4천원 결제하고 나왔네요.

정형외과 허리 치료 후기

한의원에서 침 맞고도 다음날 일어나니 허리가 너무 아팠습니다. 그래서 집앞에 큰 정형외과로 가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엑스레이 사진을 찍어보니 별 문제는 없는 것 같고 그냥 삐끗 한 것 같다고 주사 한방 허리에 놔주셨어요. 그냥 따끔했는데 바로 안 아팠습니다. 정형외과도 물리치료 이것저것 해주시고 처방전 주시고 2만7천원 정도 나왔던것 같아요. 근대 약먹고 했는데도 오후가 되니 다시 욱신욱신 하네요. 좋아지는데 며칠 걸린다고 하니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사람마다 병원 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한의원 보단 정형외가가 더 낫더라구요. 이제 허리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아요. 한 번 삐끗 하면 다음엔 더 아프게 더 자주 일어나는 일이라고 하니 미리 예방도 해야겠습니다. 그렇다면 허리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칼슘이 많은 뼈 요리

허리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뼈로 한 요리입니다. 뼈로 요리 한 대표 음식으로는 사골국이나 도가니탕 등이 있지요. 뼈를 우려낸 국 속에는 우리 뼈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 뼈 채로 먹기도 하고 육수도 우러낼 수 있는 음식 멸치도 있고 미꾸라지,추어탕도 있습니다. 이런 음식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우리의 뼈는 칼슘이 꼭 필요한 거 아시지용 우리의 골밀도를 높여주고 척추의 악 영향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 갑각류도(새우, 꽃게, 랍스터 등) 뼈 째로 먹으면 키토산을 많이 섭취 할 수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준답니다. 지방이 낮고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허리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2. 비타민 D

허리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위에 소개 시켜드린 해산물과 달걀, 버섯, 두유, 햇빛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D는 면역력을 높여줄 뿐 만 아니라 척추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뼈 건강에는 비타민D가 필수 영양소이며 꼭 챙겨드야 한다고 합니다. 또 필수 아미노산 단백질 라이신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매우 높아 영양소를 쉽게 흡수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가 결핍이 되면 뼈가 휘고 변형되는 구루병에 걸릴 수 있으니 꼭 챙겨드시길 권장 합니다.

 

2021.01.23 - [건강과 효능] - 백종원님 부추전~^^ 부추 효능

3. 부추

허리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부추 입니다. 부추는 혈액순환에도 좋고 몸 속의 묵은 피를 배출할 수 있게 도와주는데요, 만성 요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몸이 찬 분이 드시면 좋습니다. 허리 물리치료를 해줄 때도 따뜻한 찜질 팩을 얹어서 주더라구요. 또 부추에는 비타민A와 칼슘의 유화아릴 성분이 들어 있어 자율 신경을 자극해 에너지 대사 활성을 도와 척추건강에 좋습니다.

 

이 밖에도 혈액 순환과 뼈를 촉촉하게 해주는 물과 적당한 허리 근육 강화를 위한 운동 등 생활속에서 건강식 습관을 길들여 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이상 허리 병원 후기와 허리에 좋은 음식을 알아 보았습니다.

 

2021.04.28 - [건강과 효능] - 담도 란? 담도암에 좋은 음식

2021.04.29 - [건강과 효능] - 담석 이란? 담석증에 좋은 음식

2021.04.30 - [심리의 세계] - 현대인의 병 번아웃 증후군

2021.04.16 - [건강과 효능] -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점 vs 나쁜점

2021.04.08 - [건강과 효능] - 의사들이 추천하는 혈전에 좋은 음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