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옷 얼룩 깨끗하게 지우는 방법

by 큐리블링 2021. 8.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옷에 갑자기 무엇이 묻었을 때 깨끗하게 지울 수 있는 꿀팁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아끼는 옷이거나 새 옷 일때는 정말 속상하죠. 하.지.만 무엇이 묻었는지에 따라 어떻게 지우는지도 각자 방법이 다릅니다. 

옷 얼룩 제거 꿀 팁

1. 과일&땀

첫 번째! 옷에 과일을 먹다가 과일즙이 옷에 묻었을 때나 옷이 땀에 얼룩졌을 때 식초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과일즙이나 땀은 산성 성분이기 때문에 식초로 살짝 닦아주시고 중성 세제를 이용하시면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2. 홍차&커피

두 번째로 홍차나 커피의 얼룩이 옷에 묻었을 때 바로 뜨거운 물로 닦아주시는게 좋습니다. 뜨거운 물로 옷의 얼룩을 대충 닦아준다음 탄산수로 두드리듯이 닦아주시면 됩니다^^

 

3. 잉크

옷 얼룩 중에 자주 묻는 얼룩인 세 번째 잉크! 학생분들 공부하다가, 직장인분들 일하다가 많이 묻으실 것 같아요. 잘 안지워지는 이런 잉크는 바로 물파스로 지워주시면 됩니다. 물파스의 휘발 성분이 잉크의 얼룩을 제거시켜 줍니다. 집에 있는 알콜성분의 아세톤도 좋습니다. 하지만 희석해서 써야하니 조심해 주세요!

 

4. 껌

옷에 껌이 묻었을 때는 일단 껌을 딱딱하게 굳혀 주세요. 옷을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다음날 꺼내면 딱딱하게 굳어 있는 껌을 발견하게 되실 겁니다. 이 때 껌을 떼시면 수월하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도 마찬가지로 껌이 붙었다면 떼려고 노력하지 마시고 차가운 물로 딱딱하게 굳혀준다음 제거하시는게 좋습니다.

 

5. 음식&김치 국물

식사를 하다가 옷에 얼룩이 묻었다면 바로 닦아 주세요. 그리고 식기세제로 빨아주시면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6. 피

여섯 번째로 옷에 피가 묻었을 때 ! 피는 바로 흐르는 물로 닦아주는게 좋습니다. 오래 방치 할수록 지우기 힘들어집니다. 만약 오래 방치하여 얼룩 졌다면 무즙을 하루 정도 올려 놓으시면 얼룩을 쉽게 저거할 수 있습니다.

 

7. 화장품

마지막으로 옷에 화장품 얼룩이 묻었다면 알코올로 살짝 닦아주신후 세탁하시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만약 세탁을 했는데도 얼룩이 남아 있다면 식초로 한 번 더 닦아주세요!

 

오늘은 옷에 묻은 얼룩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흰 머리카락 왜 나는걸까? 검은 머리로 바꾸는 법

- 눈 절대 비비면 안 되는 이유가 있다!

- 밤에 눈이 잘 안 보인다면? 꼭 이것 먹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