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자동차 김 서림 방지 & 해결 방법

by 큐리블링 2021. 1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철이 다가오면서 자동차 김 서림 방지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제는 비도 오면서 추워서 히터를 세게 틀었더니 와이퍼를 돌려도 김이 서려서 운전할 때 너무 위험더라구요.

김 서리는 이유

아시다시피 밖의 공기와 내부 공기의 온도 차이가 많이 나면 김이 서리게 됩니다. 차가운 공기가 따뜻한 공기를 만나면서 수분으로 변하게 된 것 입니다. 

 

안경쓰시는 분들은 아마 공감 하실거에요. 특히 추운 겨울이나 요즘 처럼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상황에는 조금만 따뜻한 곳에 들어가도 안경에 금방 김이 서려서 앞이 잘 안 보이게 됩니다. 

 

자동차에 김이 서린다면 창문은 살짝 내려서 외부와 내부의 온도를 맞춰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자동차에 외부유입 버튼을 눌러서 차 안의 공기를 순환 시켜줍니다. (A/C버튼)

만약 밖에 눈이나 비가 많이 내려서 창문을 내릴 수 없다면 옷을 조금 따뜻하게 입고 실내 온도를 외부와 최대한 비슷하게 맞춰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에 김이 서릴 땐 오토 에어컨

요즘 차에는 'auto' 버튼이 있습니다. 저도 차 버튼 보면서 '이게 뭔가' 싶었는데, 내부 온도 자동 조절 버튼 이더라구요. 내부 온도를 24도 정도로 맞추어 주시고 오토 버튼으로 조절해 주시면 공조 장치가 자동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내부 온도를 스스로 조절해 줍니다. 습기가 찰 때 도움을 줍니다.

 

김 서림 방지제 or 비누칠 해주기

 

요즘엔 간편하게 자동차 김서림 방지제도 나오더라구요. 겨울에는 따뜻한 내부에, 여름에는 뜨거운 바깥 쪽에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비눗물을 만들어서 내부와 외부에 수건으로 닦듯이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비눗물의 계면활성제 성분이 유리에 코팅막 처럼 막이 형성 되어서 김이 서리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이제 추운 겨울이 오기 전에 김 서림 방지 미리 대비해 주어야 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옷 얼룩 깨끗하게 지우는 방법

 - 자존감 높이는 최고의 습관

 - 소금 효능 - 진시황이 찾던 불로초는 소금 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