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피부 미백, 하얘지는 음식 5가지

by 큐리블링 2021.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점점 더워지는 여름날 자외선이 걱정되기 시작하죠. 자외선에도 피부가 빛 날수 있게 피부 미백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하얀 피부 만들기 함께 볼게요!

피부 톤 업에 좋은 음식

1. 비타민 C

미백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비타민 C 입니다. 약국이나 다이소 같은 곳에서 쉽고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비타민입니다. 저도 실제로 하루에 한 알씩 꾸준히 1년동안 먹어본 적이 있는데 효과를 보았습니다.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 유발을 억제해주고 콜라겐 생성을 도와줍니다. 또 비타민C는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데요, 기미와 주근깨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름철에는 꼭 챙겨먹어주는게 좋겠습니다.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미백에 아주 효능이 좋습니다. 이 밖에도 당뇨나 빈혈에도 좋다고 하니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겠습니다^^

 

비타민C가 부족하면 우울, 만성피로, 코피, 혈관장애가 일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은 많이 먹어도 소변으로 배출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귤을 먹으면....^^ 비타민C는 6시간이 지나면 소변으로 배출 되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하루 두 번씩 나누어 드셔도 좋고 몸에서 합성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1번만 드셔도 되겠습니다.

2. 레몬, 자몽, 귤

미백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대표적으로 레몬, 자몽, 귤 등이 있습니다. 상상만 해도 벌써 침샘이 반응 하는 새콤한 과일입니다. 특히 기미, 주근깨, 잡티등 색소 침착으로 거뭇거뭇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드는데 도와줍니다. 이밖에도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은 키위, 파인애플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C 영양제를 챙겨먹기 힘드시면 맛있는 과일로 보충해 주시는게 좋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섭취하시면 위산이 역류 하고 복통, 설사, 등이 일어날 수 있고, 빈 속에 섭취하게 되면 강한 산으로 속쓰림이 일어날 수 있으니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3. 콜라겐

미백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베리류 입니다. 베리류에는 비타민C도 들어있지만 콜라겐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 속을 태워주고 탱글탱글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갈수록 처지고 깊어지는 주름개선에 좋을 뿐만 아니라 기미 주근깨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 우리 몸 속의 외부 충격을 흡수해주고 지켜주는 연골, 관절 들도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관절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 머리카락도 콜라겐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탈모가 될 수 있으니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해 주셔서 피부도 좋아지고 머리카락도 지켜주세요.

 

베리류에도 콜라겐이 많지만 돼지껍데기, 곰탕, 닭발 등 음식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껍데기나 닭발 등은 호불호가 심한 음식 이기 때문에 비타민이 같이 들어있는 베리류를 섭취해 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저 처럼 챙겨먹기 귀찮으시면 콜라겐 알약 하루 한 알씩 드세용..) 

4. 토마토

미백에 좋은 음식 네 번째는 토마토 입니다. 토마토는 도대체 안 좋은게 뭡니까 ㅋㅋ 항암에도 좋고 뇌에도 좋고 뼈에도 좋고 심지어 피부 매백에도 매우 좋습니다. 완벽한 슈퍼푸드 인데요, 토마토에는 비타민C과 콜라겐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 토마토 속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 하게 들어있는데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줍니다. 항산화 작용도 함께 하기 때문에 주름, 미백, 여드름에 좋다고 합니다. 

5. 단호박

미백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는 단호박 입니다. 단호박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피부 트러블에도 좋습니다.

 

이 밖에도 아보카도, 브로콜리, 녹차 등 콜라겐과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 많이 있으니 골고루 섭취해 주세요. 하지만 제일 중요 한 것은 선크림입니다. 실내에서도 자외선이 나온다고 하니 선크림을 발라서 피부에 좋지 않은 자외선을 차단해 주시기바랍니다. 자외선에 계속 노출이 되면 심하면 피부암까지 걸린다고 하니 꼭 관리해 주세요!

 

 

2021.04.11 - [건강과 효능] - 다이어트와 당뇨 잡아주는 GI 지수가 낮은 과일 vs 높은 과일

2021.04.02 - [건강과 효능] - 체지방을 녹이는 음식 5가지

2021.03.23 - [건강과 효능] - 녹차 효능 best 5 , 녹차 부작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