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알아두면 좋은 음식 궁합

by 큐리블링 2021. 7.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혹시 음식 궁합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같이 먹으면 안좋은 궁합도 있지만 함께 먹으면 오히려 시너지 효과를 내는 궁합도 있답니다.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6.10 - [건강과 효능] - 같이 먹으면 안되는 위험한 조합 꼭 보고가세요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궁합

1. 돼지고기 + 새우젓

 

궁합이 좋은 음식 첫 번째는 돼지고기와 새우젓 입니다. 이 궁합은 우리가 흔히 보는 궁합입니다. 돼지와 새우젓은 예로부터 많이 먹던 음식 조합인데요, 새우젓 속에는 지방을 분해해주는 강력한 성분인 리파아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돼지고기의 기름을 소화시켜주는 기능을 해줍니다. 정말 맛 뿐만아니라 궁합도 좋네요.

 

2. 감자 + 치즈

 

궁합이 좋은 음식 두 번째는 감자와 치즈 입니다. 이 궁합도 정말 많이 사랑받고 있는 궁합입니다. 감자에 버터발라서 치즈 넣어 녹여먹으면 정말 맛있죠. 감자는 비타만과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치즈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감자에 단백질과 지방, 칼슘 등 영양 균형을 맞춰 줍니다. 

 

3. 옥수수 + 우유

 

궁합이 좋은 음식 세 번째는 옥수수와 우유입니다. 이 궁합은 조금 생소한데요, 옥수수 주성분은 녹말과 포도당, 지방, 칼슘등이 있습니다. 단백질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음식인데요, 특히 아이들에게 옥수수만 간식으로 주기엔 영양소가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옥수수의 부족한 영양분만 골라서 채워줄 수 있는게 우유 입니다.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고 라이신 성분이 풍부해 완벽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4. 된장 + 부추

 

궁합이 좋은 음식 네 번째는 된장과 부추 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건강한 두 음식은데요, 된장은 소화와 항암작용에 좋지만 나트륨 함량이 많고 비타민이 부족합니다. 이것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음식이 바로 부추 입니다. 부추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칼륨이 많아 나트륨 성분을 배출해줍니다. 그래서 된장국을 끓일 때 부추를 함께 넣어주시면 나트륨을 줄여주고 부족한 비타민을 채워주어 최고의 궁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21.01.23 - [건강과 효능] - 백종원님 부추전~^^ 부추 효능

 

5. 녹색 채소 + 올리브 오일

 

궁합이 좋은 음식 다섯 번째는 녹색 채소와 올리브 입니다. 바로 지중해식 식단인데요, 올리브 오일은 몸에 좋은 지방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건강한 지방 성분은 몸 속의 염증을 없애주고 특히 녹색 채소와 함께 먹으면 루테인, 베카로틴 등 좋은 항산화 성분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녹색 채소에 올리브 오일을 드레싱 처럼 뿌려먹으면 염증 수치가 많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2021.06.24 - [건강과 효능] - 간헐적 단식이란? 살이 쭉쭉, 면역력 쑥쑥

2021.03.31 - [건강과 효능] - 지중해식 식단? 건강+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

2021.06.15 - [건강과 효능] - 나트륨 배출 음식 알아봐요

2021.04.12 - [건강과 효능] -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