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아마씨 를 아시나요? 효능 정리

by 큐리블링 2021. 4. 7.
반응형

 

 

 

 

안녕하세요 ^^ 아마 씨 를 아시나요? 아마 라고 불리는 섬유작물의 씨앗 입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인데요, 좋은 효능이 정말 많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000년 전부터 제배되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건강과 미용에 좋다고만 알려져 있었는데 최근 많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아마씨의 효능이 충분히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열매 당 10개의 씨앗이 있으며 깨모양과 비슷합니다.

 

1. 항산화- 아마씨에는 착한 지방산과 항상화 성분이 풍부 합니다. 리그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함암 효과에 좋은데요, 다른 씨앗에 비해 최대 800배😳이상되는 리그난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오메가-3가 풍부하여 여성호르몬을 조절해주어 유방암에 좋고 전립선,대장암 등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가 암세포의 성장을 막아주고 리그난 성분이 혈관 기능을 향상 시켜줍니다.

 

 

2.다이어트- 아마씨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섬유질은 수용성 섬유질인데, 조금만 섭취해줘도 금세 포만감을 느끼고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디톡스효과가 있기 때문에 우리 몸 속에 쌓이는 노폐물과 나쁜 독소들을 해독하여 줍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고 나쁜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소화를 도와줍니다. 식사량을 줄여 주기때문에 쌀에 섞어 먹거나 식30분전 따뜻한 물 한잔과 마셔주면 좋습니다.

3.전립선 비대 방지- 아마씨는 남성분들에게도 좋은데요, 전립선 비대를 방지해줍니다. 전립선이 비대해지면 요도을 압박하게 되는데요, 손변이 잘 안나오게 되고 잔뇨감도 느껴지게 됩니다. 아마씨 속 리그난 성분은 이런 문제을 도와줍니다. 남성분들에게 남성호르몬이 과다하게 많이 나오면 몸이 신체 밸런스에 맞지 않다고 생각하여 일부 남성호르몬을 여성호르몬으로 바꿔주는 역활을 해줍니다.
이 역활을 해주지 않으면 호르몬이 과다해 심장병이나 심혈관계의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 집니다. 하지만 여성호르몬이 너무 많이 바뀌어 전립선에 붙으면 전립선에 전립선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 지는데, 아미씨를 복용해주기만 해도 예방과 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남성분들 보충제를 드신다면 호르몬 이상으로 위험하니 드시지 않길 바랍니다.)

 

4. 갱년기 증상 완화 - 아마씨는 여성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역시 리그난 성분이 여성 에스트로겐 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해주는데요 , 폐경기 이후 오는 여러가지 증상들을 개선해 줍니다. 아마씨는 불용성 섬유질이 많아서 환경호르몬을 대변으로 배출해 줍니다.

5. 피부 미용 - 아마씨속에 리그난 성분은 아토피에 좋습니다. 아마씨를 물에 우려낸 물로 씻어주면
아토피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 피부 결을 부드럽게 해주고 오메가3, 식이섬유가 노화를 방지 해줍니다.

6. 뇌 건강, 두뇌 발달 - 아마씨에는 오메가3와 지방산이 생선이나 견과류보다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체내에 흡수되면 DHA로 전환되어 두뇌활동이 활발해져 집중력이 높아지고 학습 능력이 향상 됩니다. 또 치매나
우울증 및 정신질환등 뇌 질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7. 면역력 강화- 아마씨에 들어있는 라그난 성분과 알파 리노레닉산 성분은 인체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체계의 과잉 반응을 억제해 주고 항염작용이 있습니다. 뼈의 골밀도 손실을 막아주고 류마티스 관절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8. 당뇨 예방- 아마씨에 있는 리그난 성분과 오메가3 성분은 정말 하는 일이 많습니다. 당뇨에도 아주 좋은데요, 일단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을 낮추어 주고 당을 적정 수치로 조절해 줍니다. 또 오메가3 성분은 우리 몸속에 쌓이지 않고 혈당수치를 억제해 주어 당뇨를 예방해 줍니다.

 

 

👉아마씨 부작용

아마씨는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음식이기 때문에 다른 호르몬 조절약은 피해 주시고 , 하루 권장량은 한숟가락 정도인데요, 갈아서 섭취해야 온전히 섭취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씨에는 독성이 들어있기 때문에 생으로 드시지 말고 볶거나 오일, 열을 가해 섭취하셔야합니다.

 

또 장속이 프리바이오틱스가 활발히 있을 수록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금방 상하기 때문에 냉장보관후 바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견과류처럼 볶아서 드시거나
쌀에 섞거나 빵이나 요거트, 음료수에 넣어 드셔도 되고
오일로 만들어 요리해 드셔도 좋습니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