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의 세계

집중력 영혼까지 끌어 올리는 방법

by 큐리블링 2021. 7.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중력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집중력은 저도 포스팅을 하면서 너무 궁금한 영역입니다. 글 쓰다가 딴짓 하는 경우가 많아서...자,그럼 한 번 알아볼까요?

1. 주변 소음 줄이기

 

집중력 높이기 첫 번째 방법은 내 주위의 소음을 최대한 줄이는 것 입니다. 특히 음악이나 라디오를 들어면서 하는 것은 절대로 집중력을 떨어트리게 됩니다. 우리 뇌는 주위 소리가 복잡해지면 조금 더 흥미로운 쪽으로 집중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미없지만 꼭 해야하는 중요한 일을 할 때 주위 소리를 최대한 줄이거나 헤드폰으로 잡 소리를 차단하고 집중하시는게 좋습니다. 

 

2. 주변을 정리 하기

 

집중력 높이기 두 번째는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해주는 것 입니다. 다들 아시죠, 막상 공부를 시작하면 앞에 비뚤어진 책들이 보이고 어지러워진 책상이 신경쓰이고 결국 온 방을 청소해놓는 마법의 공부시간....무언가를 집중해야 할 때 신경이 쓰이지 않게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3. 충분한 수면과 휴식

 

집중력 높이기 세 번째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입니다. 우리의 뇌는 수면과 휴식이 부족하면 뇌파가 어지럽게 흘러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중력이 점점 흐려지고 뇌가 피로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집중력을 높이고 해마의 기억력을 활발하게 돌아가게 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수면과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세요.

 

 

4. 계획적으로 시간 활용하기

 

집중력 높이기 네 번째는 시간을 계획적으로 짜 놓는 것 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중요한 시험이나 회사 일이 있을 때 무작정 '오늘 안에 끝내야지'보다는 구체적으로 식사시간까지 플랜을 짜놓으면 매우 활용적이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시간도 더 알뜰하게 쓸 수 있다고 합니다.

5. 집중력에 좋은 음식

집중력 높이기 다섯 번째는 집중력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 입니다. 뇌 기능을 높여주는 음식들 인데요, 대표적으로는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과 견과류, 달걀, 콩, 블루베리 입니다. 그리고 모두 아시다시피 카페인이 들어간 음식은 뇌를 깨워주고 각성시켜 주는데요, 커피나 달달한 초콜릿 입니다. 특히 초콜릿은 카페인과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세로토닌'성분이 들어있어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2021.03.04 - [건강과 효능] - 호두 효능 과 부작용 보관법

2021.07.24 - [심리의 세계] - 소름 돋는 심리 테스트

2021.07.12 - [심리의 세계] - 자존감 높이는 최고의 습관

2021.07.07 - [심리의 세계] - 애정 결핍 치료 가능할까

 

반응형

'심리의 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벽지색에 달라지는 심리  (9) 2021.08.05
대인공포증 이것만 하면 돼요  (15) 2021.07.30
소름 돋는 심리 테스트  (6) 2021.07.24
자존감 높이는 최고의 습관  (10) 2021.07.12
무서운 성인 ADHD 자가진단  (14) 2021.07.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