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의 세계

자존감 높이는 최고의 습관

by 큐리블링 2021. 7.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습관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자존감이 높은편은 아니어서 자존감 높은 사람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멋있어 보이기도 하더라구요. 

자존감 높이는 방법

1. 상처받은 기억 없애기

 

자존감 높이는 방법 첫 번째는 트라우마로 남은 상처받은 기억을 이겨내는 것 입니다. 예를들어서 누군가 나의 어떤 점을 욕하는 것을 듣게 되었을 때 "내가 이러한 행동을 하면 다른 사람들도 나를 욕하겠지?"이런 틀 안에 갇혀서 어떤 행동을 할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고 자존감이 낮아집니다. 하지만 이런 기억을 당당히 맞서서 극복하고 나쁜 행동이 아닌 이상 "니네가 그렇게 생각하든 말든 내 마음"이라는 생각으로 상처받을 기억을 이겨내세요.

 

2. 긍정적인 생각하기

 

자존감 높이는 방법 두 번째는 긍정적인 생각만 하는 것 입니다. 이게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TV를 보거나 아니면 길거리에 누군가 지나갈 때 긍정적인 생각을 해보세요. 비관적인 생각을 하게되면 나 자신에 대해서도 부정적이게 생각하게 되고 내 자신도, 다른 사람도 사랑할 수 없습니다. 뒤에서 누군가를 욕하고 부정적이게 생각하는 사람은 뇌 자체가 무의식적으로 모든것을 부정적이게 받아들이게 된다고 합니다. 

 

3. 나를 사랑하기

 

자존감 높이는 방법 세 번째는 나부터 나를 사랑하는 것 입니다. 두 번째 항복과 연결되는 것 인데요, 긍정적인 생각을 하게되면 나에 대해서도 긍정적이게 생각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어떤 여성이 20대때 '난 뚱뚱하고, 못생겼어. 사진은 찍고 싶지않고, 지금 못난 모습을 남기고 싶지않아' 라고 생각하지만 50대가 되면 '난 그때 참 어리고 예뻣는데, 왜 사진을 많이 남겨놓지 않았을까'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내 자신을 사랑하게요. 지금 내 모습자체가 남들이 보기엔 빛나고 가치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습관을 가지세요.

 

4. 날 비난하는 사람과 인연 끊기

 

자존감 높이는 방법 네 번째는 날 존중해주는 사람만 주위에 남겨놓는 것 입니다. 어쩌면 잔인한 말 일수도 있지만 사람은 사람의 감정에 금방 물듭니다. 누군가 옆에서 장난으로라도 날 무시하는 것이 선 넘는다면 가차없이 끊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자존감이 낮으면 인간관계가 점점 어려워지니까요. 

 

5. 자기계발

 

자존감 높이는 방법 다섯 번째는 자기계발 입니다. 제2 외국어를 한다거나 10KG 뺀다거나 하는 거창한게 아니어도 좋습니다. 사소하게 하루 10분 운동해보기, 매일 일기쓰기, 취미로 만들어보기, 책 읽기 등 자기계발을 해보세요. 무엇을 성취했을때 의미있는 시간을 보낸것에 뿌듯해 하고 자신의 가치관이 긍정적으로 바뀝니다. 특히 아침마다 10분씩 명상을 하시면 자존감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 해야하는 거 잊지마세요!

 

이상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방법 5가지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저는 긍정적인 생각하기가 너무 어려운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앞으로 매일 연습해서 자존감 높여봐요^^!

 

2021.07.11 - [심리의 세계] - 무서운 성인 ADHD 자가진단

2021.07.10 - [건강과 효능] - 눈 흰자가 노란 이유는?

2021.07.07 - [심리의 세계] - 애정 결핍 치료 가능할까

2021.06.25 - [심리의 세계] - 함묵증 실어증 종류 치료

 

 

 

반응형

'심리의 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중력 영혼까지 끌어 올리는 방법  (25) 2021.07.26
소름 돋는 심리 테스트  (6) 2021.07.24
무서운 성인 ADHD 자가진단  (14) 2021.07.11
애정 결핍 치료 가능할까  (9) 2021.07.07
함묵증 실어증 종류 치료  (5) 2021.06.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