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위험한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차&음식

by 큐리블링 2022. 2. 17.
반응형

오늘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에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몸속의 콜레스테롤이 쌓이게 되면 굉장히 위험해집니다. 모든 성인병의 원인이며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 매우 위험한 질병을 유발합니다.

콜레스테롤이란?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닙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의 구성분중 하나입니다. 소화에 도움이 되는 담즙을 생성하고 우리 몸에 필요한 각종 호르몬을 합성해 장기들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는 100~150g만 필요합니다. 이 수치를 넘어가면 몸에 이상이 생기기 때문에 정상 수치를 위해 노력해 주어야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음식

 

1.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지방이있는 과일로 유명하지요. 아보카도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생선

연어 및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 3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입니다. 

 

오메가 3의 섭취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필수 지방산 음식이기 때문에 연어나 등 푸른 생선은 꾸준히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해조류

콜레스테롤을 배출 시켜주는 중요한 성분은 바로 식이섬유입니다. 식이섬유는 지방을 분해해 주는 소화액인 담즙산이 재사용되는 것을 막아 줍니다. 수용성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아주 큰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으로 미역이나 톳, 다시마, 곤약 등 해조류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4. 견과류

칼슘이 충분해야 콜레스테롤이 잘 배출 된다는 것 아시나요? 칼슘은 우리의 뼈도 튼튼하게 해 주지만 나트륨과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5. 양파&마늘

양파와 마늘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퀘르세틴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특히 콜레스테롤이 많은 고기와 함께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양파와 마늘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6. 귀리&보리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쌀은 탄수화물이고 글루코텐이 들어있어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입니다. 귀리와 보리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섭취를 낮춰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해 줍니다.

7. 딸기

새콤달콤 맛있는 딸기에는 폴라보노이드 성분과 섬유질인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와줍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심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8. 녹차

녹차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주어 피를 맑게 해 주고 혈관을 청소해준다고 합니다.

 

꾸준한 운동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것은 식단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운동도 중요합니다. 체지방을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주 4회 이상 운동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혈관 뚫어 뻥! 청소 음식 7가지

 - 칼륨이 많은 음식 7가지/꼭 먹어야 되는 이유

 - 변비에 좋은 음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