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의 세계

벽지색에 달라지는 심리

by 큐리블링 2021. 8.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 인테리어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벽지색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 하시거나 집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고 싶으실 때 분위기에 알맞은 벽지색을 골라보세요 ^^ 

아이들 방에 추천 벽지

먼저 아이들방과 어른 방에는 약간의 변화가 있는 벽지가 좋습니다.

 

-빨간벽지 : 식욕을 돋궈 주고 활력을 주기 때문에 놀이방 벽지로 좋고 침실 벽지로는 좋지 않습니다.

 

-노란벽지 : 노란벽지는 정서적 안정에 좋기 때문에 유치원에도서 자주 사용하는 벽지 색 입니다. 밝은 기운을 줍니다.

 

-파란벽지 : 쨍한 파란색 보다는 파스텔블루 같은 색이 눈의 피로도 덜어주고 아이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주황벽지 : 주황색은 아이를 긍정적이게 해주기 때문에 파란벽지와 섞어서 포인트로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분홍벽지 : 분홍색 벽지 심리는 폭력성을 줄여주고 차분하게 해줍니다.

 

그렇다면 침실이나 거실같은 어른들의 공간에는 어떤 벽지가 좋을까요?

 

긍정을 주는 벽지 색 - 우울증, 불면증을 앓고 계시거나 스트레스가 쌓이는 직장이시라면 주황색과 연한 파랑색 벽지를 써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산후 우울증을 앓고 계신 산모분 이시라면 주황색과 파랑색을 섞어 포인트 벽지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고 긍정적인 변화를 줍니다.

 

건강을 주는 벽지 색 -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거나 빈혈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붉은 색 벽지를 사용하신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아이들 방이나 예민하신 분들은 붉은색 벽지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예민하신 분들은 눈 건강에 좋은 초록색 벽지에 빨간색 포인트 벽지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무기력할 때 벽지 색 - 잠도 잘 주무시고 건강한데 무엇을 해도 무기력하고 심리적으로 위축되었다면 의욕을 불러일으켜 주는 노란색 벽지를 사용해 보세요. 식욕을 돋궈주고 소화를 도와주는 색상이기 때문에 음식점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색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예민하신 분들은 역시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부부 침실에 좋은 색 - 예전부터 분홍색은 여러 실험이 있었습니다. 바로 폭력성을 줄여주는 색상이기 때문인데요, 여러 실험을 통해 입증이 된 색상 입니다. 수감자들에게 분홍색 벽지를 사용하였더니 싸움이 현저하게 줄어들었고, 사람의 마음을 안정적이게 해주어 싸움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심신을 안정시켜 주고 폭력성을 줄여주는 연한 분홍색을 안방 벽지로 사용하시면 부부싸움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상 벽지 색이 주는 심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7.26 - [심리의 세계] - 집중력 영혼까지 끌어 올리는 방법

2021.07.24 - [심리의 세계] - 소름 돋는 심리 테스트

2021.07.30 - [심리의 세계] - 대인공포증 이것만 하면 돼요

2021.07.12 - [심리의 세계] - 자존감 높이는 최고의 습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