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귀에서 '삐~옹' 이명 현상 원인은?

by 큐리블링 2022. 5. 28.
반응형

귀에서 한 번 쯤 삐~소리 들어 보셨을 것 같습니다. 저도 가끔씩 귀가 멍멍하거나 '삐'소리를 들었던 것 같아요. 어쩔 땐 두근두근하는 심장소리?도 듣습니다. (나만 그런 거 아니죠ㅜㅜ)

귀에 벌레가 있는건가? 이명이란?

이명은 외부의 어떤 자극이 없는대도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을 말 합니다. 삐~소리, 멍~소리,두근두근 소리, 벌레소리 모두 이명에 속한다고 합니다.

 

가끔씩 이런 이명 소리가 들리다가도 대부분 금방 사라져 일상으로 돌아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반드시 병원에 빨리 방문하셔야 합니다. 

<이명 원인>

 

- 스트레스

이명 원인 첫 번째는 만병의 원인 스트레스 입니다. 육체적으로 힘들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귀에서 이명 소리가 나타납니다. 웃프게도 두통약을 쓰면 이명이 사라지도 한다고 합니다.

 

- 이어폰

요즘 출퇴근길, 등하굣길에 집에서도 밖에서도 자주 끼게되는 이어폰. 하지만 잦은 이어폰 사용은 귀를 습하게 하고 이명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2시간 사용 후 한 시간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중이염

이어폰을 자주 쓰거나 귀 속에 상처,염증,세균감염이 생기면 중이염이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청각 세포가 손상을 입기 때문에 이명과 난청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빠른 시일 내에 병원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 질병

당뇨,고혈압이나 신장, 간 기능이 떨어지면 이명이 생기기도 합니다. 혈관 근육에 피가 지나가는 소리가 두근두근 들리는 경우인데요, 이런 케이스도 반드시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노인성 이명

나이가 들어가면서 귀가 노화가 되고 난청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치료 시기를 놓치면 보청기를 껴도 소리를 들을 수 없게되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이명 관리 법>

 

사실 일상 속에 이명이 신경 쓰이기 시작했다면 병원에 가서 빠르게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증상을 무시했다간 '돌발성 난청'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무시하고 지나가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이명은 두통약을 먹거나 보청기를 끼거나 혹은 식단 관리만으로도 이명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운동과 식습관! 우리 모두 실천합시다.

 

 - 목이 칼칼 - 오미크론에 좋은 차

 - 귀가 멍멍 할 때 - 원인&해결

 - 먹어도 살 안 찌는 음식 (진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