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과일

by 큐리블링 2021. 4.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과일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은 사람이 먹는 음식보다 사료에 몸에 더 좋다고 알고 계시지요. 옆에서 초롱한 눈망울로 꼬리를 흔들며 먹고 싶어하는 반려견을 보면 너무 마음이 아프죠...하지만 과일은 강아지가 먹어도 좋은 과일이 있다고 합니다. 한 번 알아 볼께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1. 블루베리 

강이지가 먹으면 좋은 과일 첫번째는 블루베리 입니다. 블루베리는 사람에게도 참 좋은 과일 입니다. 비타민C와 철, 베카로틴 등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슈퍼 푸드 입니다. 또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비타민A,B 식이섬유, 아연, 셀렌 등이 풍부하여 암 예방 뿐만 아니라 눈 건강, 면역력 강화, 장 건강, 신경 재생등 강아지에게 좋습니다. 

 

 

특히 노견들의 암 세포 억제에도 좋고, 당뇨, 콜레스테롤 감소, 치아관리, 심장병에 도움을 줍니다. 산화방지제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실제로 노화 방지및 미로 찾기 치매 예방에도 매우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또 강아지들이 운동 후 블루베리를 섭취해 주면 운동 후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작은 알갱이가 목에 걸릴 수 있으니 살짝 잘라 주시고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섬유질이 많아 설사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또 알레르기에 민망한 강아지도 있다고 하니 체급에 따라 하루 5~10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2. 바나나

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과일 두번째는 바나나 입니다. 바나나는 사람에도 정말 좋은데 강아지에도 좋네요. 바나나는 수분이 많은 과일 입니다. 단백질, 미네랄, 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풍부 합니다. 강아지 변비에 좋고 소화기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칼륨과 마그네슘이 강아지의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바나나 또한 알러지가 있는지 꼭 확인 시켜주고 주셔야 합니다. 또 바나나는 달달한 과일이라 너무 많이 섭취하면 당을 많이 섭취하게 되고 비만과 변비에 걸릴 수 있습니다. 적당히 주는것이 제일 좋겠지요. 또 바나나 껍질에는 독성이 있어 껍질은 섭취하지 않게 조심해 주시고! 사료를 잘 먹지 않는 강아지들에게 사료에 바나나를 으깨서 섞어주면 맛있게 잘먹는다고 합니다. 꿀팁 이네요^^

 

 

3. 딸기

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과일 세번째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딸기 입니다. 딸기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고 식이섬유인 펙틴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 할 수 있게 도와주니 혈액순환과 동맥경화에도 좋습니다. 라이코펜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각종 질병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GI지수가 낮아 항암 효과와 강아지 치아 미백, 눈 건강, 변비에 좋습니다. 칼슘과 철분은 신경을 안정시켜 준다고 합니다 ^^

 

 

하지만 강아지는 사람보다 몸이 작아서 3알 이상 먹으면 당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이 됩니다. 흐르는 물에 농약을 깨끗히 씻어서 꼭지와 하얀 부분을 꼭 제거하고 주세요. 또 강아지들은 사람보다 몸이 약하기 때문에 무른 딸기를 주게 되면 설사를 유발하니 꼭 싱싱한걸로 주시길 바랍니다. 또 갑상성을 앓고 있는 강아지들에겐 고이트레겐 성분이 독이 될 수 있어서 저체온, 저혈압, 무기력증이 오기 때문에 절대 주기 마시길 바랍니다. 딸기 역시 꼭 알레르기 테스트를 하고 주시길 바랍니다 !!^^

 

 

4. 멜론

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과일 네번째는 멜론 입니다. 멜론에는 중독을 일으키는 성분이 없습니다. 멜론에는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에 좋고 수분을 공급해주어 피부 질환에 좋습니다. 또 멜론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 한데요 몸 속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베카로틴과 비타민, 엽산등의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멜론의 황산화 성분들이 강아지 피부 트러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멜론 역시 너무 많이 섭취하면 당뇨에 걸릴 수 있어 한 조각 정도가 적당 합니다. 또 멜론 역시 알레르기 테스트를 하고 주시는게 좋겠습니다. 더운 여름에 수분과 당을 보충해주는 간식으로 좋겠습니다.

 

 

5. 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과일 마지막 다섯번째는 배 입니다. 배는 칼로리에 비해 미네랄, 식이섬유, 칼슘, 칼륨, 인, 비타민이 풍부 합니다. 특히 사과보다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 신장과 심장에 꼭 필요한 영양소라고 합니다. 또 혈당지수가 낮아 당뇨를 앓는 강아지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배의 단맛은 포도당이 아닌 과당이라 모두 소화된다고 합니다.) 또 단백질 소화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육류랑 같이 먹어도 좋다고 해요. 그래서 육회에 배를 썰어서 주나 봅니다 ^^ 배의 오돌토돌한 껍질은 강아지가 먹을때 치석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배도 마찬가지로 알레르기 반응을 꼭 체크 해주셔야 합니다. 또 배의 씨앗에는 독성이 들어 있습니다. 사람에겐 무해 하지만 몸이 작은 강아지들에게는 치명적이기 때문에 구토와 위장에 안좋기떄문에 씨앗은 꼭 제거하고 주시길 바랍니다. 또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50g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합니다.

잘 씻은 배 라면 껍질과 함께 주면 치석 제거에 좋지만 간혹 소화하지 못하고 그대로 응가로 나온다면 몸에서 받지 않은것이니 껍질을 제거하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상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음식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 적당히 먹고 건강하고 오래오래 행복하게 사세용

 

 

2021.04.18 - [건강과 효능] - 콜리플라워 효능 총 정리 부작용은?

2021.04.16 - [건강과 효능] -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점 vs 나쁜점

2021.04.16 - [건강과 효능] - 아스파라거스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 정리

2021.03.26 - [건강과 효능] - 당뇨에 좋은 음식

2021.03.27 - [건강과 효능] - 장염에 좋은 음식

2021.03.30 - [건강과 효능] - 갑상선에 좋은 음식 8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