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강아지 식분증 원인, 치료

by 큐리블링 2021.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반려 동물 1500만 시대에 귀여운 강아지들의 식분증으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반려견들이 나쁜 습관으로 대변을 먹는 행위를 하기도 하는데요, 원인과 치료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분증 원인>

 

배변 트라우마

1. 식분증의 제일 큰 원인은 강아지들이 배변 실수를 했을 때 반려인에게 혼났던 트라우마로 변을 숨기려고 하는 행동 입니다. 변 자체를 나쁜 것으로 생각해 먹어서 숨기는 것 입니다. 한 TV프로그램에서 강아지가 배변을 하지 않아 걱정하던 주인이 알고 보니 식분증에 걸려 배변 훈련을 다시 하는 모습도 보았습니다.

 

사료가 부족 할 때

2. 식분증의 두 번째 원인은 강아지들이 사료를 먹어도 영양이 부족하고, 배가 고플 때 입니다. 강아지에게 맞는 사료를 확인해 주시고 간식을 꼭 챙겨 주세요.

 

영양이 부족 할 때

3. 식분증 세 번째 원인은 강아지들이 장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제대로 소화되지 않은 변을 보게 되면 변에서 강한 냄새가 나는데요, 강아지들은 이 냄새에 자극이 되어 변을 먹게 됩니다.

 

식습관이 불안정 할 때

4. 식분증 네 번째 원인은 식사를 규칙적으로 챙겨주세요. 아침과 저녁, 일정한 시간에 식사를 한다는 걸 인식 시켜주세요. 10분동안 식사를 하지 않는다면 그릇은 바로 치워주세요.

 

엄마 강아지를 보고 배웠을 때

5. 마지막 다섯 번째 식분증의 원인은 엄마 강아지를 따하는 경우 입니다. 어미 강아지는 새끼들의 냄새를 천적에게 노출 시키지 않기 위해 배변을 먹어버립니다. 이런 엄마 강아지를 보고 자란 새끼 강아지들은 어미 강아지의 행동을 배워서 따라합니다. 이런 행동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기도 합니다.

 

<식분증 해결 방법>

1. 칭찬해 주세요! 강아지가 배변을 볼 때마다 간식을 바로 주면서 칭찬해 주세요. '배변을 먹지 않으면 간식을 먹는다' 라는 인식을 심어주시고 칭찬해 주세요.

 

2. 변에 향에 강한 식초를 뿌려주세요! 꾸준히 해주시면 강아지들도 피하게 됩니다.

 

3. 영양이 부족하지 않게 영양제를 챙겨주세요. 

 

이 밖에도 애정 결핍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반려인 분께서 관심을 많이 가져주세요. 그리고 식분증에 걸리면 각종 세균에 노출 위험이 있으니 꼭 건강 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021.04.20 - [반려동물 집사 모여라] - 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음식 & 안 되는 음식

2021.04.19 - [반려동물 집사 모여라] - 강아지가 먹으면 좋은 과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