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집 안 모기 천연 퇴치 방법

by 큐리블링 2022. 7. 5.
반응형

모기가 기승을 부리는 계절 여름이 돌아왔습니다. 장마가 끝나면 모기들과 열대야가 몰려올 텐데요, 과연 독한 모기 퇴치 제품 말고 천연 재료로 모기를 퇴치할 방법이 있을까요?

모기 잡는(없애는) 방법

1. 방충망 달기

1차원적인 퇴치지만 그래도 들어오는 모기를 막는 것이 제일 중요하겠죠? 요즘엔 창문이나 베란다에 기본으로 방충망이 설치되어 있으니 모기가 들어오지 않게 방충망을 애용해 봅시다.

 

2. 아로마/라벤더 침실에 놓기

아로마와 라벤더는 심신 안정에 좋고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모기들은 이 향을 싫어한다고 하네요. 잘 때 모기에 물리는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침실에 아로마나 라벤더 오일, 캔들, 잎을 놓으면 모기가 도망간다고 합니다.

3. 커피가루

커피가루는 탈취나 청소에 잘 쓰이는데요, 모기 퇴치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화장실이나 주방에 몰려드는 모기들을 위해 커피가루를 뿌려주면 모기들이 숨을 쉬지 못해 죽는다고 하네요.

 

4. 술 (맥주)

모기는 알콜 향도 싫어한다고 합니다. 컵에 술을 따라놓고 올려둔다면 술 향이 집에 퍼지면서 모기들이 고통스러워 한다고 하네요. (내가 마시고 술 냄새 풍기면서 자도 되는 걸까? 1석 2조인대....)

5. 모기 퇴치 식물 키우기

모기는 후각이 매우 발달 된 것 같으니 아예 식물을 키워서 혼내줍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은 로즈마리, 레몬밤, 민트, 바질 등이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좋아하는 향인데, 모기는 아주 고통스러워 한다고 하네요. 레몬 껍질을 잘라 곳곳에 두어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모기는 상큼한 향을 싫어하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 집에서 향기나는 식물 하나쯤 키우는 것도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6. 선풍기 틀고 자기

의외죠. 선풍기 틀고 자도 모기에 물린적이 있던 것 같지만 모기 퇴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선풍기를 틀어놓고 자면 모기가 좋아하는 인체의 향이 날아간다고 하네요. 

 

7. 계피 

시나몬 향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모기는 계피향을 싫어합니다. 계피를 물에 희석해서 스프레이로 뿌리면 안 보이는 모기도 참지못하고 밖으로 나간다고 하네요. 

8. 설탕물 + 비눗물

모기는 달달한 향을 좋아합니다. 설탕물에 비누를 풀어서 섞어 놓으면 달달한 향이 좋아 뛰어든 모기가 비눗물에 빠져 모기의 알까지 깔끔하게 박멸 된다고 합니다. (매일 새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에 물렸을 때 대처 방법

모기에 물렸을 때 덜 간지러운 방법! 모기에 물리면 염증으로 인해 그 자리는 50도 까지 올라간다고 해요. 알레르기가 올라와 간질간질 간지럽게 되어서 참을 수 없이 긁게됩니다.

 

이럴 때 연고도 없고, 물파스도 없을 때 모기에 물린 부분에 차가운 얼을을 대면 가려움을 완화시켜 준다고 하네요. 

 

오늘은 모기 퇴치 방법과 물렸을 때 최대한 자연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집에 아기가 있거나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김치에 핀 하얀 곰팡이 먹어도 될까?

 - 세계 나라 별 인사말&기본 용어

 - 먹어도 살 안 찌는 음식 (진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