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옻 효능 알아보아요^^

by 큐리블링 2021. 5.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옻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혹시 옻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여름철에 옻오리는 많이 들어보셨을것 같아요~옻은 아래 사진과 같이 나무 같이 생겨서 약재로도 많이 쓰입니다. 그렇다면 옻의 효능에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0^

※한국의 옻 종류는 6가지 정도가 있는데 효능은 비슷하다고 합니다※

옻의 효능

 

1. 여성 분들에게 좋습니다

옻은 여성 분들에 좋습니다. 옻은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냉증이나 생리 불순과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좋습니다. 또 어혈과 염증을 풀어주어 피를 맑게 도와주어 피부미용에도 아주 좋겠습니다. 

 

2. 남성 분들에게 좋습니다. 

옻은 남성분들에게 좋습니다. 특히 여름철에 기력을 회복해주고 정력에 좋다고 합니다. 

2021.03.22 - [건강과 효능] - 남자 갱년기에 좋은 음식 best 5

 

3. 위와 장애에 좋습니다. 

옻의 세번 째 효능은 소화기관에 좋습니다. 소화기능을 빠르게 도와주어 위를 편안하게 도와주고 위궤양의 원인인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살균해 줍니다. 또 상처가 나있거나 헐어있는 위장 벽을 빠르게 치유해 준다고 해요^^ 몸 속에서 좋은 방부제 효능과 살균제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4. 간 건강

옻의 네 번째는 간 건강에 좋습니다. 옻을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간을 보호해주고 간의 기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전 날에 과음 후 숙취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021.03.19 - [건강과 효능] - 지방간, 간에 좋은 음식 & 안 좋은 음식

 

5. 함암 작용

옻의 다섯 번째 효능은 항암 작용에 좋습니다. 옻 속에는 우루시올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암세포의 생성과 크는 것을 억제해 줍니다. 암의 생성과 예방, 억제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 체내의 염증을 제거해주는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염증으로 발생하는 모든 질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혈액 순환

옻의 여섯 번째 효능은 혈액순환에 매운 좋은데요, 혈전의 생성을 막아주고 손발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2021.04.08 - [건강과 효능] - 의사들이 추천하는 혈전에 좋은 음식

 

7. 신장 건강

옻의 일곱 번째 효능은 신장 건강에 좋습니다. 신장의 기능을 향상 시켜주어 소변의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방광에 생길 수 있는 결석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옻의 부작용 / 옻 올랐을 때

옻의 부작용은 익히 들으셔서 대부분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옻 요리를 먹을 때 알레르기 약을 미리주는 음식점도 있더라구요. 옻의 부작용을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옻 속에 들어있는 우루시올 성분은 우리 몸에 아주 좋은 역할을 하지만 체질에 따라서 알레르기나 발진 증상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또 옻은 따뜻한 성질 이기 때문에 따뜻한 몸의 성질을 가지신 분들에게도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옻은 피부에 닿기만 해도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일어났을 때 바로 샤워를 하시고 병원을 방문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가끔 옻이 올랐을때 민간요법으로 해결하시려고 하는 분들이 계신데 꼭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021.04.27 - [건강과 효능] - 심근경색에 좋은 음식, 원인, 증상

2021.03.30 - [건강과 효능] - 갑상선에 좋은 음식 8가지

2021.05.04 - [건강과 효능] - 허리에 좋은 음식 (진료 후기)

2021.04.30 - [내돈내산,후기] - 안산 맛집 오리향 리뷰

2021.04.05 - [건강과 효능] - 탈모에 좋은 음식 BEST 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