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후기

광명동굴 당일치기 여행 추천

by 큐리블링 2021. 8.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까운 여행지 광명 동굴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진은 못 찍었지만, 주차 공간은 아~주 넓습니다. 제1주차장/제2주차장이 있습니다.
- 소형 1,500
- 중형 3,000
- 대형 4,000

입장료는 성인 6,000원 입니다. 네이버 예약으로 많이 하고 오시더라구요. 철저하게 방역 하고 , 소독 하고 들어갑니다. 성인 둘이 데이트 오면 15,000원이면 재밌게 놀다 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입장료 2천원인가 했던 것 같아요.

동굴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시원한 기운이 화~악 몰려옵니다. 춥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 그렇게 추울정도는 아니었어요. (계단이 많아서 나올땐 무지 습하고 더웠다....)

다른 블로그 분들을 보니 푸드 트럭같은 것도 있었다는데, 코로나 4단계라 그런가 가는 길에는 매점 하나 밖에 없었습니다. (매우 아쉽...)

사진 찍을곳도 많고, 아름다운 물고기랑 소원비는 곳도 많았어요. 주말인 것 치고는 많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 왔는데 사람이 엄청 많더라구요.

그리고 커플보다는 아기있는 가족들이 많이 오셨어요. 아이들 체험하고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 같아요. 그리고 중간에 화장실도 없고 매점도 없으니 미리 화장실 가셔야 해용!! 그리고 나올 때 계단 오르는데, 목이 너무 마르더라구요. 개인 물병 꼭 챙겨 가세용~

동굴을 내려가면서 구경 하는 것 인데 나중에 계단으로 올라올 때 엄청 힘들더라구요. 나중에 핸드폰 만보기 보니까 5천 걸음 정도 걸었던데..체력이 너무 바닥이네요,전 ^^;; (일단 주차장에서 동굴 입구까지 10분정도 걸어야 함)

코스별로 길이 정리되어 있는데, 나중에 마지막 코스로 와인방도 있어서 시음도 할 수 있었는데, 차를 가져와서 유혹을 뿌리치고 나왔답니다. 

 

3시쯤 동굴을 다 돌고 (1시간30분정도의 코스) 나오니 밖에 줄이 엄~~~청 길더라구요. 저희가 운 좋게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없을 때 입장 했던거 더라구요. 이런 더운 날 당일치기로 시원한 광명동굴 놀러가기 좋은 것 같습니다^^

 

2021.07.25 - [내돈내산,후기] - 백운호수 베이커리 카페 막시(MAXXI)

2021.07.03 - [내돈내산,후기] - 안산 위드유(with you) 백종원이 선택한 3대천왕

2021.06.27 - [내돈내산,후기] - 무료 가족사진+여행 티켓 후기

2021.06.13 - [내돈내산,후기] - 대부도,제부도,을왕리 코스 추천 여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