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건조한 환절기 피부가 촉촉해지는 음식

by 큐리블링 2021. 10.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느 덧 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요즘엔 가을이 정말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요. 요즘엔 겨울처럼 너무 춥고 엄청 건조해요. 갑자기 건조해진 탓인지 어제는 코가 따끔따끔 하더라니 콧물이랑 코피가 주륵 나더라구요. 얼굴도 건조해서 땡기고 피부가 촉촉해지는 음식이 필요한 요즘!

[건강정보&효능] -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는?

건조할 때 먹기만 해도 촉촉해지는 보습 음식

 

1. 생선

 

촉촉해지는 음식 첫 번째는 생선 입니다. 연어, 고등어, 갈치, 멸치 등 주변에 쉽게 먹을 수 있는 생선!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고 셀레늄이 들어있습니다. 셀레늄 성분은 건조한 가을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고 피부 속을 촉촉하게 유지해 탄력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가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먹어주는 것도 좋겠습니다. 기름에 튀기는 것보다 구워먹는게 좋으니 참고해 주세요!

2. 아보카도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음식 두 번째는 아보카도입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고 특이하게 지방이 들어있는 과일 아보카도! 우리 몸의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 아보카도에는 오메가3 성분과 건강한 지방이 들어있습니다. 몸에 축적이 잘 되지 않고 콜레스테롤을 줄여주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정말 미용에 좋은 과일이네요.

 

3. 오렌지+자몽,귤

 

피부 보습을 채워주는 음식 세 번째는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입니다. 오렌지 뿐만 아니라 귤이나 자몽, 유자 등이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많이 먹는 과일이죠. 비타민C는 자외선으로 부터 세포를 보호해주고 피부를 환하게 해줍니다. 또 산화를 막아주어 노화를 늦춰 준다고하니 즐겨 먹어야 겠습니다.

 

4. 견과류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네 번째 음식은 견과류입니다. 견과류에는 오메가3와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유명하죠. 또 불포화 지방산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활성 세포를 제거 해주고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어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를 탄력있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지방으로 축적되니 적당량만 섭취해 주세요.

 - 호두 효능 과 부작용 보관법 -

5. 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음식 다섯 번째는 굴입니다. 바다의 우유 굴은 이미 영양이 많다고 유명한 음식이죠. 굴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 시키고 피부의 재생을 도와줍니다. 특히 건조한 날에 피부 각질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굴 한 번 날 잡고 포식 해야겠습니다.

- 바다의 우유 석화 효능 굴과 차이 -

 

6. 코코넛 오일

 

향도 좋고 맛도 좋은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천연 자외선 차단제라고 합니다. 몰랐는데 피부에 굉장히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E가 풍부해 피부의 산화를 방지해주고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채워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 화장품이나 코코넛 음료를 자주 마셔서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줘야겠습니다.

 

7. 녹색 채소

 

마지막으로 피부에 보습을 주는 음식 일곱 번째는 녹색 채소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시금치와 샐러드 등이 있겠습니다. 녹색 채소에는 피부를 보호해주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또 외부로부터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건조한 날씨에 감기나 질병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건조한 환절기에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보다 건강한 음식을 골고루 챙겨먹는 것이 최고 인것 같습니다.

 

- 닭가슴살 많이 먹으면 살 찔까? 부작용도 있다!?

- 마그네슘이 부족 할 때 신호/이렇게 중요했어?

- 흰 머리카락 왜 나는걸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