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목이 칼칼 - 오미크론에 좋은 차

by 큐리블링 2022. 3. 3.
반응형

극한의 건조함으로 목이 따끔따끔 건조해지고 칼칼해지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게다가 전염성이 높은 오미크론까지 유행으로 번져서 확진자 10만 명을 넘어서면서 이제는 주변분들도 심심치 않게 확진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요즘엔 조금이라도 목이 칼칼하거나 따끔하면 바로 약국에서 코로나 검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목이 아픈 이유?

목이 칼칼한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일교차가 높고 건조해서 (주로 환절기에 자주 발생)

2. 감기

3. 비염&기관지염

4. 피로 누적&과로

5. 역류성 식도염

6. 코로나 or 오미크론

 

바이러스는 사람 손에 달라붙어 몸에 들어가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외출 후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깨끗이 씻어 주시는 것이 제일 좋은 예방 법이라고 합니다.

코로나&오미크론 목 아플 때 추천 음식

1. 모과차/유자차

비타민C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모과차와 유자차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목을 따뜻하게 해 줍니다. 특히 만성적으로 일어나는 기침을 진정시켜주고 찬 기운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2. 캐모마일

캐모마일에도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심신을 안정 시켜주기 때문에 기침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3. 도라지

목이 칼칼하고 건조할 때 도라지를 먹으면 기침을 완화시켜주고 부은 목을 가라앉혀 줍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기관지를 촉촉하게 해 주고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4. 배

배는 감기를 완화 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배를 삼키기 힘들면 배즙을 마셔주면 좋습니다. 배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해열 작용에 매우 좋고, 기관지를 촉촉하게 해 줍니다.

5. 콩나물

목이 아플 때 콩나물 국을 끓여 드셔 보세요. 콩나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무기질과 아스파라긴 등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목이 칼칼하고 아플 때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오늘은 목이 칼칼할 때 좋은 음식/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위험한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차&음식

- 제로콜라 많이 마시면 몸에 안 좋나? 부작용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