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닭가슴살 많이 먹으면 살 찔까? 부작용도 있다!?

by 큐리블링 2021. 10.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닭가슴살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하시거나 근육을 키우시거나 혹은 건강식으로 혹은 간식으로 닭가슴살 한 번쯤은 드셔보셨을 것 같아요. 그러다가 문득 드는 생각!

 

'닭가슴살 많이 먹으면 살 찔까? 과자 보다 낫겠지?'

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

닭가슴살의 주 성분은 아시다시피 단백질 입니다. 그래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제일 많이 섭취하는 음식이고, 포만감도 좋고 근육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이지요.

 

일반적인 성인은 1kg당 1g의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50kg의 성인이면 하루 60g의 단백질이 필요하죠. 적당한 단백질을 섭취해야 몸 속의 단백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 100g에는 20g 정도의 단백질이 들어있기 때문에 성인은 하루에 300~400g 정도만 섭취하셔도 충분합니다.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닭가슴살을 많이 먹으면? 살 찝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인가요^^? 닭가슴살은 100g당 190kcal입니다. 제 경험상 하루 정도는 닭가슴살로 버틸 수 있지만 다이어트는 기나길 달리기 아니겠습니까. 2~3일째 부터는 닭가슴살을 먹어도 배가 허전한 느낌....준비해 놓은 닭가슴살 출출할 때 마다 여러개 까먹다보면 다이어트는 실패입니다. (요즘 닭가슴살은 어쩜 그리 맛있게 잘 나오는지...)

닭가슴살 많이 먹으면 생기는 부작용에 대해서도 한 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닭가슴살 과 섭취 부작용

적당한 닭가슴살 섭취는 좋지만 과유불급이죠. 적당한 섭취는 체중 감량과 면역력 증가 등 좋은 음식이지만 과하게 원푸드로 섭취하거나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있습니다.

 

닭가슴살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조절해서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간에 독소가 쌓여 구취나 탈모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적당량은 괜찮습니다.

 

닭가슴살은 오랫동안 많이 섭취하게 되면 요산의 농도가 높아져 염증이 높아지고 통증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야채와 식단 조절을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필수!)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해 주셔야 영양 결핍 없이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는거 아시죵^^? 골고루 섭취해 주세요!

닭가슴살 궁합 음식

- 브로콜리 :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브로콜리는 환상의 음식 궁합입니다.

 

- 버섯 : 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닭가슴살로 식단 조절 하시는 분들의 변비를 예방해주고 다이어트로 인해 떨어진 면역력을 향상 시켜 줍니다.

 

- 우유 : 가끔 TV에서 운동하는 연예인 분들이 닭가슴살을 단백질 분말이랑 우유랑 믹서에 돌려 마시는 걸 보신적 있으실 것 같아요. 우유에는 단백질과 궁합이 좋은 칼슘이 들어있어 영양의 균형을 맞춰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닭가슴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 배 고프면 닭가슴살 많이 먹었는데, 더 참아야 겠군요ㅜ(하지만 과자보단 낫겠지? 라는 생각으로 또 뜯는다...)

 

 - 간헐적 단식이란? 살이 쭉쭉, 면역력 쑥쑥

 - 지중해식 식단? 건강+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

 - 피부 미백, 하얘지는 음식 5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