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흰 머리카락 왜 나는걸까?

by 큐리블링 2021. 8.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흰 머리카락이 도대체 왜 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저는 무려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흰머리가 났던 것 같아요. 그리고 어린 나이부터 새치라고도 하고,

흰 머리카락이 나와서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실제로 20~30대에 흰머리가 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흰머리 도대체 왜 나는 걸까?

 

1.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

흰머리 원인 첫 번째는 노화 입니다. 멜라닌 색소가 줄어들고 몸 속 세포의 기능이 떨어져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입니다.

 

2. 유전

두 번째 원인은 유전 입니다. 실제로 어린나이부터 흰머리가 많은 아이들은 유전인 경우가 거의 대부분 입니다. 부모가 흰머리가 있다면 자식에게 흰머리가 유전 될 가능성은 무려 19배라고 합니다.

 

3. 무리한 다이어트

흰머리 세 번째 원인은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 입니다. 영양이 부족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새치를 유발 합니다.

 

4. 비만

반대로 비만인이면 새치가 일어날 확률이 2배로 올라간다고 합니다.

 

5. 당뇨 및 갑상선

새치가 생기는 이유 다섯 번 째는 몸의 이상이 생겼을 때 입니다. 당뇨나 갑상선, 신장 등에 이상이 생기면 호르몬 변화가 일어나면서 탈모와 함께 흰머리가 늘어날 수 입니다. 

2021.03.30 - [건강정보&효능] - 갑상선에 좋은 음식 8가지

흰머리에 좋은 음식

1. 풍부한 단백질

흰머리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풍부한 단백질 음식 입니다. 우리 머리카락은 단백질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연어나, 달걀, 두부, 아보카도 등을 꾸준히 많이 섭취해 주세요!

 

2. 해조류

흰머리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해조류 입니다. 해조류에는 호르몬을 건강하게 조절해주는 요오드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갑상선 환자에게도 좋고 흰머리에 도움을 줍니다.

 

3. 콩

예로부터 검은 콩, 서리태를 많이 먹으면 탈모에 좋고 새치 머리가 까맣게 변한다고 했습니다. 콩에는 고단백질과 비오틴 성분이 풍부해 새치 머리에 좋다고 합니다.

 

4. 금주, 금연

제일 중요한 것은 금주와 금연 입니다. 음주와 흡연은 호르몬을 방해하고 몸 속을 나쁜 성분으로 채웁니다. 우리 머리카락으로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주기 위해 금주와 금연 해 주세요!

 

 - 당뇨에 좋은 음식 -

 - 갑상선 기능 항진증에 좋은 음식 -

 - 갑상샘 저하증 증상과 좋은 음식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