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의 세계

대인공포증 이것만 하면 돼요

by 큐리블링 2021. 7.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인공포증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숙하지만 또 생소하기도 한 병인데요, 어떠한 증상과 어떻게 극복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인공포증 증상

대표적인 대인공포증의 증상으로는 사람의 눈을 잘 못마주칩니다. 사람과 마주치게 되면 몸이 굳어버리고 심장이 두근거립니다. 또 머리속이 멍해지고 상대방이 나를 비난한다고 느낍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인공포증이 있는 분들은 사회생활에서 자주 공포가 찾아오고 심하면 우울증에 걸릴수도 있습니다. 사람 자체가 무서운 귀신을 만나는 것처럼 고통스럽고 피가 마르는 것 이지요.

 

보통 성인 대인공포증은 누군가 나를 비난하거나 외면당한 경험이 있을 경우 생깁니다. 누구와 쉽게 대인관계를 유지하기가 힘든 것 이죠. 심할 경우 학교도 학원도, 회사도, 일상생활 자체가 무너지기 때문에 (물론 이런 경우는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심할 경우 사회공포증으로 병이 커집니다) 극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인공포증 극복 방법

1. 내 자신을 위로 하기

대인공포증 극복하는 방법 첫 번째는 내 자신을 위로하는 것 입니다. 나의 공포증을 받아 들이고 하루동안 마음의 상처를 내 자신이 위로해주는 것 입니다. 마음속에 쌓아두지 않고 "오늘 하루 수고했다, 이제 참지 말고 싸우자, 그 동안의 나는 참 수고가 많았다"등 매일 내 자신을 다듬어주고 사랑해주는 습관을 들여주세요.

 

2. 자존감을 키우자

대인공포증 극복하는 방법 두 번째는 자존감을 키우는 것 입니다. 나의 자존감이 올라가면 누군가와 마주쳤을 때 '내 욕을 하고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지 않고 당당해 집니다. 어렵지만 매일 노력해야 하는 일이죠.

2021.07.12 - [심리의 세계] - 자존감 높이는 최고의 습관

 

3. 그냥 내 길을 걷자

대인공포증 극복 방법 세 번째는 그냥 나의 갈 길을 가는 것 입니다. 누가 상처를 주거나 무시를 해도 어차피 그 사람들도 누군가에게 위로 받으며 살아가는 인간입니다. 위축 될 필요도 없고 그냥 내 갈길을 가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에게 부당한 일이 일어났을 때 당당하게 싸우면 되는 것 입니다. 내가 괴로운 거은 마음이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상처받는 것 입니다. 이것을 받아 들이고 나의 약한 부분을 강하게 키우는 것 입니다.

 

4. 원인 찾아내기

대인공포증 극복 방법 네 번째는 나의 대인공포증이 과연 언제부터, 어디서부터 시작 된 것인지 원일을 찾는 것 입니다. 내 안의 상처의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내 '그것은 나의 잘못된 생각이다, 이겨낼 수 있다' 생각하는 것입니다.

 

5. 스트레스 받지 않기

대인공포증 극복 방법 다섯 번째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스트레스 받지 않기 입니다. 스트레스는 여러 신체적,정신적 질병의 원인입니다. 자신만의 스트레스 극복 방법과 운동을 통해서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만드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의 집착과 두려움을 내려놓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2021.04.30 - [심리의 세계] - 현대인의 병 번아웃 증후군

2021.07.24 - [심리의 세계] - 소름 돋는 심리 테스트

2021.07.07 - [심리의 세계] - 애정 결핍 치료 가능할까

2021.05.06 - [심리의 세계] - 편집증 증상, 극복 할 수 있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