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딸꾹질 멈추는 방법, 원인은?

by 큐리블링 2021. 7.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딸꾹질에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꾹질 한 번 시작하면 멈추기가 너무 힘들죠. 딸꾹질은 나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갈비뼈 사이의 근육뼈가 수축되면서 성대가 닫히고 소리가 반복적으로 나는 증상입니다. 대부분 이 증상은 금방 사라집니다. 

 

보통은 2일 이내에 멈추는 급성 딸꾹질이 있고 2개월 이상 지속되는 난치성 딸꾹질이 있습니다. 여성에 비해 남성분들이 발병할 확률이 5배이상 많고, 계속 딸꾹질을 하면 역류성 식도염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2021.04.26 - [건강과 효능] -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정보 총정리

딸꾹질 원인

딸꾹질의 원인은 아직까진 밝혀지진 않았습니다. 지금까지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몸의 신경들과 뇌의 줄기들이 관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신경 전달물질이 딸꾹질을 일을킬 수 있다는 원인이라는 정도만 알려진 상태 입니다.

 

또 급성 딸꾹질은 식사를 급하게 하거나, 맵고 짜고 뜨거운 음식을 먹었거나 흥분하거나 놀라거나 등의 원인이 있습니다. 또 과식을 자주하면 난치성 딸꾹질이 생 길 수 있습니다. 딸꾹질이 계속 되어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물리적 딸꾹질 멈추는 방법

1. 호흡참기

2. 봉지에 호흡 해보기

3. 놀라게 해보기

4. 얼음물로 가글하기

5. 혀를 세게 당겨보기

6. 물 빨리마시기

7. 설탕 한 숟가락 삼키기

8. 레몬 물고 있기

9. 안구 마사지

10. 혀를 자극햅보기(구역질 등)

 

여러가지의 딸꿀질 멈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민간요법인줄 알았는데, 실제로 물리적 치료로 쓰인다고 합니다. 또 발살바 호흡법이 있는데요, 숨을 깊게 들이마신 후 숨 참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방법으로 일시적으로 멈출 뿐 계속 딸꾹질이 멈추지 않는다면 병원에 방문 해보시길 바랍니다. 또 효과가 좋았다면 나만의 맞는 방법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딸꾹질 멈추기를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7.13 - [건강과 효능] - 알아두면 좋은 음식 궁합

2021.06.10 - [건강과 효능] - 같이 먹으면 안되는 위험한 조합 꼭 보고가세요

2021.07.10 - [건강과 효능] - 눈 흰자가 노란 이유는?

2021.07.06 - [건강과 효능] - 결핵 원인, 증상, 치료, 음식

2021.06.06 - [건강과 효능] - 변비에 좋은 음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