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새콤 달콤 오미자 효능 알아봐요

by 큐리블링 2021. 5.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섯 가지 맛이 나는 오미자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오미자 나무에서 나는 열매로 약 1cm정도의 작은 열매입니다. 붉은 빛깔이 특질이구요 다섯 가지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이 납니다. 여름에 시원하게 많이 마시는 음료죠~그럼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1. 당뇨

오미자 첫 번째 효능은 당뇨에 도움을 줍니다. 오미자 속에는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섭취해 주시면 혈당을 내려주어 당뇨치료 및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간 건강

오미자의 두 번째 효능은 간 건강 입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오지마는 간의 해독작용을 촉진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오미자 속 비타민B1, 인, 철 성분이 간을 보호해주고, 술을 마신 다음 날 오미자를 마셔주는 시잔드린 성분이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어 간의 기능을 도와줍니다.

 

3. 폐&호흡기 건강

오미자의 세 번째 효능은 폐 건강 입니다. 오미자 속에 들어있는 시잔드린 성분은 목 이물질을 제거해주고 거담제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동의보감에도 '폐의 나쁜 기를 거둬들인다'라고 쓰여져 있다고 합니다. 폐와 기도를 깨끗하게 해주고 리그난, 베카로틴 성분이 비염과 감기, 만성 기관지 염 예방,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평소 비염이 있거나 기침이 나신다면 오미자차를 드셔보는게 좋습니다. 목을 많이 쓰시는 분들도 마시면 좋다고 해요.

 

4. 뇌 건강

오미자의 네 번째 효능은 뇌 건강 입니다.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오미자를 꾸준히 섭취해 주시면 기억력이 올라가고 뇌 기능의 감퇴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또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어 공부하는 학생들의 집중력을 올려준다고 합니다. 치매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5. 면역력 강화&원기 회복

오미자의 다섯 번째 효능은 면역력 강화 입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면역력이 정말 중요하죠. 오미자 속에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데요,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 등 염증을 없애주고, 천연 소염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또 칼슘과 철,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기운을 돋궈주고 기력을 회복시켜주어 여름철에 기력이 없을 때 좋다고 합니다.

 

6. 위 건강

오미자의 여섯 번째 효능은 위 건강 입니다. 오미자에는 고미신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위액의 분비를 억제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속이 쓰리거나 아플때, 위 궤양, 위염이 있을때 오미자를 마셔주시면 위를 보호해주고 아픈 증상을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7. 혈관 건강

오미자의 일곱 번째 효능은 혈관 건강 입니다. 오미자는 여러 좋은 성분들이 들어있는데요, 혈관 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특히 유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켜 주고 심근경색 등 혈관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뼈 건강

오미자의 여덟 번째 효능은 뼈 건강 입니다. 최근 이뤄진 연구에 의하면 근육과 뼈의 노화를 늦춰준다는 연구 결과도 밝혀졌습니다. 고미신이나 쉬잔드린 성분 등이 뼈를 건강하게 해주고 뼈 주위의 근육들을 튼튼하게 해주어 주의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또 히알루론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관절염에도 좋다고 합니다.

 

9. 갈증 해소

오미자의 아홉 번째 효능은 갈증 해소 입니다.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거나 기력이 없을때, 더울 때 오미자를 마셔주면 비타민이 풍부해 갈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 오미자의 맛 중 신맛을 내는 구연산과 주석산 등이 땀샘을 수축시켜 주고 더위와 입마름을 해소시켜 줍니다.

 

10. 갱년기 개선에 도움

오미자의 열 번째 효능은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오미자 속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성분과 비슷한 리그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남성분들 정력에도 좋다고 합니다!

오미자 부작용 & 주의할 점

맛있고 몸에도 좋은 오미자 주의할 점 꼭 보고 가세용

 

1.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병원에서 처방 받는 당뇨약과 같이 드시면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내려가기 때문에 저혈당을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2. 또 위궤양 약이나 역류성 식도염 약을 드시는 분들도 오미자와 같이 드실 경우 위액에 급격하게 억제되니 주의해 주세요.

 

3. 임산부가 드실때는 의사와 상담 후 적정량을 드셔야 한다고 합니다.

 

4. 오미자는 따뜻한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열이 많으신분들은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오미자의 하루 적정 섭취량

오미자는 하루 20~30알이 적당 섭취량 이라고 합니다. 과다 섭취 할 시 위의 효능들이 역으로 부작용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원액으로는 5숟가락을 넘기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2021.05.05 - [건강과 효능] - 커피와 녹차 카페인 차이 얼마나 날까?

2021.04.18 - [건강과 효능] - 콜리플라워 효능 총 정리 부작용은?

2021.04.16 - [건강과 효능] - 아스파라거스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 정리

2021.03.30 - [건강과 효능] - 갑상선에 좋은 음식 8가지

2021.03.08 - [건강과 효능] - 파프리카 효능,칼로리,보관법 총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