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효능

여드름에 좋은 음식

by 큐리블링 2021. 5.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검색하신 누구나 한 번쯤은 여드름으로 걱정 해보실것 같아요. 전 세계 인구의 10%가 고민하는 피부 질환이라고 해요. 여드름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기전에 여드름의 좋류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 종류

1. 비염증성 여드름

비염증성 여드름은 초기에 살짝 나오는 보통 여드름 입니다. 주로 이마나 뺨등에 나고 코에 블랙헤드가 생깁니다.

 

2. 염증성 여드름

염증성 여드름은 붉은 여드름 입니다. 노란 농이 없고 붉게 올라온것 입니다.

 

3. 화농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은 염증으로 피부 표전에 노랗게 농이 보이는 상태입니다. 이때 짜시는 분들이 많지요.

 

4.결절성 여드름

통증은 없지만 농이 모낭 아래까지 파고들어가 파열된 상태 입니다.

 

5.낭포성 여드름

여드름중의 왕중의 왕 입니다. 제일 악화된 상태이며 딱딱한 덩어리입니다.

 

여드름 종류도 정말 많네요. 그렇다면 여드름 자국에도 좋고 예방하기도 좋은 여드름에 좋은 음식에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콜리플라워

여드름에 좋은 음식 첫 번째 음식은 콜리 플라워 입니다. 콜리플라워 들어보셨나요? 브로콜리를 닮은 하얀색 채소입니다. 콜리플라워에는 히스티딘이라는 아미노산이 매우 풍부한데요, 히스티딘 성분은 자외선이 피부를 손상 시키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또 섬유질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마그네슘이 풍부해 여드름과 블랙헤드에 좋습니다.

2021.04.18 - [건강과 효능] - 콜리플라워 효능 총 정리 부작용은?

2. 토마토

여드름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토마토 입니다. 토마토는 항암 효과에도 좋지만 피부에도 좋습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A가 풍부한데요, 이 성분은 피지분비를 억제해 여드름피부인 분들에게 좋습니다. 피부속 피지 분비량을 잡아주고 유수분 밸러스까지 맞춰 준다고 합니다. 피지는 억제해 주지만 수분이 많아 보습에도 좋다고 해요. 항암효과도 있지만 비타민E는 항염 효과도 있기 때문에 염증, 여드름, 블랙헤드 제거에 좋다고 합니다. 미백에도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를 갈아서 팩을 해주면 여드름 흉터 자국에도 좋고 피부에 기생하는 박테리아 제거에도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피부가 많이 민감하신 분들은 그냥 음식으로 섭취해 주세요.

3. 케일

여드름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케일 입니다. 스테이크나 돈가스 같은 요리에 장식용으로 많으 보셨을거에요ㅎ케일은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 색소침착을 감소시켜주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주어 세포를 활성화 시켜 줍니다. 세포를 활성화 시켜주면 여드름 흉터를 없애주고 여드름을 감소시켜 줍니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줄 콜레스테롤을 낮춰 줍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뼈와 면역력에도 좋다고하니 정말 좋은 식품이네요^^

 

가급적이면 생으로 섭취해 주시고 오래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 된다고해요. 깨끗히 씻어서 섭취해 주시고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의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4. 호박

여드름에 좋은 음식 네 번째는 호박입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호박! 호박에는 알파하이드록시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결을 곱게 해줍니다. 또 사람의 피부는 약 산성 인데요, 우리 피부의 ph를 약산성으로 균형을 맞출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실제로 화장품에는 호박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또 섬유질, 식이섬유, 비타민과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지 성분을 조절해 주고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아연 성분은 피부 염증을 개선해 주기때문에 여드름 염증에 좋고 피부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로리도 낮에 영양소와 비타민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좋아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좋은 음식 입니다.

5. 당근

여드름에 좋은 음식 마지막 다섯 번째는 당근 입니다. 당근에도 피부에 좋은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또 베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해주고 미백에 좋습니다. 또 체내의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배출시켜주어 혈액 순환을 도와주고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줍니다. 

2021.03.06 - [건강과 효능] - 당근 효능 과 보관법 ,칼로리

여드름에 안 좋은 음식

여드름에 안 좋은 음식은 예상이 가시겠지만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들 입니다. 또 피부의 박테리아를 키우는 초콜릿이나 오메가3의 지방산과 인슐린 수치를 올리는 유제품도 있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는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이지만 여드름이 심하게 올라오신 분들은 조심해 주시는게 좋겠습니다^^

 

2021.03.17 - [건강과 효능] - 아토피에 좋은 음식 3대 천왕 추천( feat: 아토피 피해야 할 음식)

2021.04.25 - [건강과 효능] - 피부 미백, 하얘지는 음식 5가지

2021.04.16 - [건강과 효능] -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은점 vs 나쁜점

2021.04.07 - [건강과 효능] - 기미,잡티에 좋은 음식 ( 팩 추천)

반응형

댓글